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영동 와이너리 농업인생산기업 등록, '전국 소비자 공략'

  • 웹출고시간2020.06.21 13:13:19
  • 최종수정2020.06.21 13:13:19

농협하나로마트 유통관계자들이 영동관내 한 와이너리 농가를 방문해 서류심사와 시설현장을 확인하고 있다.

ⓒ 영동군
[충북일보] 영동와인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며 전국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군에 따르면 최근 영동군의 와이너리 4개소가 지난 농협하나로유통과 계약을 체결해 농업인생산기업으로 등록됐다.

이로 인해 전국의 농협하나로마트에서 와인을 판매할 수 있는 자격을 얻어 영동와인의 대중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특히, 첫 납품처 농협하나로클럽울산점과의 교류를 위해 추진된 이번 계약에서는 영동군 내의 6차산업인증 와이너리 8개소 중 여포와인농장, 상모영농조합법인, 불휘농장, 도란원의 4농가가 신청했다.

엄격한 서류심사와 현장확인을 거쳐, 맛과 향, 품질 모든 면에서 합격점을 받아 계약이 성사됐다.

여포와인농장, 상모영농조합법인, 불휘농장, 도란원에서 생산한 개성만점의 22종 와인은 하나로클럽울산점을 시작으로, 도내는 물론 전국 농협하나로마트를 중심으로 납품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따라 영동와인이 전국적으로 유통할 수 있는 새로운 창구가 생겼으며, 영동와인의 브랜드 이미지가 향상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군 관계자는 "영동와인은 이미 뛰어난 맛과 품질을 인정받으며 와인1번지 영동군의 위상을 뒷받침하고 있다"라며 "다양한 기술지원과 유통채널 확보로 영동와인의 고급화·대중화에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영동군은 신활력플러스 사업의 일환으로 약36억원을 투입하여 공동와이너리를 신축하는 등 와이너리의 규모화와 기계화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통해 한국와인도 외국와인처럼 다양한 품질과 다양한 가격의 와인을 생산해 소비자들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영동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