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2.08.10 13:04:50
  • 최종수정2022.08.10 13:04:50

조길형 충주시장이 산척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유공자들에게 공로상을 전달 후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충북일보] 충주시가 산척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완료에 따라 10일 산척면 천지인 문화센터에서 준공식을 가졌다.

산척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은 지역의 중심공간인 면 소재지 특성에 맞는 생활 안전, 문화·복지 등 기초생활서비스 기능 확충을 통해 지역의 지속적이고 균형적인 발전을 목표로 기획됐다.

산척면은 2017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 대상으로 선정돼 총사업비 58억9천만 원(국비 41억 2천만, 시비 17억 7천만)을 지원받아 사업을 추진해 왔다.

시는 산척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을 통해 △천지인 문화센터와 천지인광장 조성을 통한 기초생활기반 시설 확충 △소림마을 정비로 지역경관 개선 등 농촌 주거환경을 개선할 기반을 마련했다.

이날 준공식은 조길형 충주시장, 이종갑 충북도의회 부의장, 김종필 충북도의원, 임순묵 이종배 국회의원사무실 소장 등이 참석했으며 사업추진 공로자들을 위한 감사패 전달과 산척면 천지인 문화센터 현판제막식 순으로 이뤄졌다.

특히 곽흔 추진위원장, 송세헌 사무국장, 최선미 사무장, 장병주 추진위원장 등 총 4명이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곽흔 추진위원장은 "천지인 문화센터는 주민 간 친목 도모와 문화공간으로 폭넓게 활용해 나갈 것"이라며 "그동안 불편함을 참고 기다려주신 지역주민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산척면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산척면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이 순조롭게 마무리돼 기쁘다"며 "사업추진을 위해 노력해주신 곽흔 추진위원장님을 비롯한 산척면민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시는 앞으로도 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인구 유입과 발전을 이어가는 농촌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