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남청주신협, 충북신협 종합경영평가 2년 연속 대상 수상

충북 전체 신협 중 대상 수상
수익성·건전성·사회공헌 핵심지표 종합1등

  • 웹출고시간2022.03.30 17:32:14
  • 최종수정2022.03.30 17:32:14

이종영(왼쪽부터) 전무, 송재용 이사장, 최범렬 신협중앙회 충북지부본부장, 서지훈 대리가 30일 충북신협조합경영평가시상식에서 남청주신협이 대상을 수상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 남청주신협
[충북일보] 남청주신협이 신협중앙회 충북지부에서 주관하는 2021 경영평가에서 2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남청주신협은 30일 신협중앙회 충북지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경영평가에서 창립 이래 최고의 성과를 거두며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충북신협경영평가는 총 25개 항목으로 분야를 나누어 예대이익, 요구불예금 증대 등으로 구성된 수익성 항목과 순자본비율·연체율 등의 건전성 항목, 사회공헌활동·소상공인 자영업자 지원 등의 사회적 선명성 항목 등 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한 우수조합에게 수상하는 상이다.

남청주신협은 총 1천점 만점 중 대부분 분야의 만점을 기록, 가점을 포함한 1천81점을 획득해 종합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올해 2021년 전국신협종합경영평가 최우수상, 대한민국소비자협회 상호금융부문 브랜드대상에 이어 벌써 세 번째 수상이다.

남청주신협은 우수한 결과를 이룰 수 있었던 계기로 종합목표관리 시스템인 '뉴-하모니 운동'을 꼽았다.

'뉴-하모니 운동'은 약 17년째 시행하고 있는 남청주신협만의 체계적인 종합목표관리시스템으로 직원들의 담당업무인 여신·수신·환업무를 26개 항목으로 세분화해 각 담당업무에 맞게 목표를 부여하고 목표를 달성한 우수 직원에게 매 년 시상식을 통해 시상·성과급지급 등 동기부여를 하는 시스템이다.

뉴-하모니운동의 연중목표 뿐만 아니라 상·하반기 특별이벤트, 실적집중기간 특별이벤트를 시행해 목표달성을 통한 성과급을 지급함으로써 직원들의 업무사기를 높였다고 한다.

송재용 남청주신협 이사장은 "올해만 벌써 세 번째 큰 상을 수상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지와 믿음을 보여준 조합원에게 매우 감사드리며 본 수상의 영광을 바친다. 또한, 이렇게 큰 성취를 이루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 노력한 실무책임자 이종영 전무를 비롯한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경영정책실천과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을 위한 상품개발 등 지역을 대표하는 서민금융기관이 라는 책임감으로 힘들어하는 지역주민을 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