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보은군 우수기업인·유망기업 선정

㈜바이오플랜·㈜조은…3년간 인증

  • 웹출고시간2022.01.05 10:37:55
  • 최종수정2022.01.05 10:37:55
[충북일보] 보은군은 5일 올해 우수기업 ㈜바이오플랜과 유망기업 농업회사법인 ㈜조은을 선정해 인증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군은 기술력, 기업의 건실도, 지역경제 기여도, 사회공헌도 등 4개 항목에 대해 기업활동촉진위원회 심사를 거쳐 우수기업과 유망기업을 선정했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이오플랜은 2013년 설립 이후 2015년부터 보은산업단지에 입주해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식물생리활성농법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우수 제품과 기술을 인정받고 있는 바이오&농업기술 회사다.

유망기업으로 선정된 농업회사법인 ㈜조은은 2019년 창업해 보은창업지원센터에서 보은의 주생산품인 대추와 사과 등을 이용한 NFC 착즙주스를 생산하고 있으며, 수익금의 1%를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는 등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았다.

이번에 우수·유망기업으로 선정된 업체는 인증일로부터 3년간 중소기업자금 대출 때 이자 이차보전지원, 정책자금·신용보증 특례지원, 세무조사 유예, 각종 행사 참여 우대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보은 / 이종억기자 eok527@daum.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홍성열 증평군수

[충북일보] 저출산과 고령화 문제로 지방의 농어촌 지역이 생산인구 감소와 복지인구 증가로 인한 재정난과 지방소멸 위기가 현실화 되고 있다. 이같은 상황을 막기 위해 전국농어촌지역 군수협의회가 뜻을 모아 추진한 것이 '고향사랑 기부금제도'로 일명 '고향세법'이다. 이는 자신의 고향이나 원하는 지방자치단체에 자발적으로 일정금액을 기부하고 세금을 감면받는 제도로, 도농간 재정격차 해소를 하고, 지방세수 확충을 통한 농어촌지역의 위기 극복을 위해 홍성열 증평군수가 현재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장으로 앞장서서 법안을 추진해 2023년부터 시행을 앞두고 있다. '고향세법'에 대한 내용과 홍성열 군수의 활동에 대해 알아본다. ◇고향사랑 기부금제도를 추진하게 된 배경은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전국 73개 군(君)단위 지자체 모임으로 농어촌 지역의 공동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어려움에 처한 농어촌을 되살리기 위해 지난 2012년 11월 전국의 군수들이 자율적으로 구성한 전국 규모의 행정협의회다. 전국 82개 군 중 73개 군이 참여해 전국의 군(郡) 단위간의 연대와 협력, 공동대응을 통해 농어촌의 현안사항들이 정부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