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0.08.27 10:57:38
  • 최종수정2020.08.27 10:57:38

농협 충주시지부가 27일 지역 내 농·축협 소속 청년조합원의 증대를 위한 청년농업인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충북일보] 농협 충주시지부는 27일 청년농업인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 내 농·축협 소속 청년조합원의 증대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에 나섰다.

청년조합원 증대 추진 캠페인은 농협이 이달 초부터 본격적으로 진행한 것으로, 농촌인구 감소 및 고령화에 따른 문제점을 해소하고 농가인구와 농·축협 조합원의 감소에 따른 조직과 사업기반의 악화를 방지하고자 마련됐다.

농협은 오는 10월 말까지 50세 미만의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조합원 가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청년창업 및 농업정착지원사업, 후계농업경영인 사업 등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한 정예인력 육성 등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밖에도 농협은 청년농부사관학교를 비롯해 청년 후계농 및 창업농 육성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며 젊은 농업인 육성에 사활을 걸고 있다.

한편, 2019년 기준 충주시의 청년농업인 대비 청년조합원의 비중은 약 49% 정도로 가입현황이 저조한 실정이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공병영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장

[충북일보]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대학의 위기를 맞은 전국국공립전문대학들이 머리를 맞댔다. 이들은 국공립전문대학의 발전을 위해 정부기관을 찾아 끊임없이 제도개선을 건의하는 한편, 대학의 미래비전 제시를 위한 연구 등도 펼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공병영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장(충북도립대학교 총정)으로부터 대학위기 극복을 위해 발로 뛰며 동분서주하고 있는 광폭활동에 대해 들어봤다.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를 소개해 달라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충북도립대학교를 비롯한 충남도립대, 경북도립대, 강원도립대, 경남도립거창대, 경남도립남해대, 전남도립대 등 전국 7개 지역 도립대학교 총장으로 구성되어있다. 이후 협의회에 국립전문대학인 한국복지대학교가 회원으로 가입해 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이 협의회를 통해 각 대학별 대표인 총장들을 비롯한 8개 대학 구성원 모두가 하나가 돼 국공립전문대학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이외에도 공무원특채와 간호학과신설, 국비확보 등 주요현안에 대해 공동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 가운데 충북도립대학교는 지난 3월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 회장대학으로 선정, 공병영 충북도립대학교 총장이 회장을 맡아 내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