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지식경영포럼, 98차 조찬세미나 개최

'ESG경영과 리더십'

  • 웹출고시간2023.02.21 14:54:51
  • 최종수정2023.02.21 14:54:51

청주상공회의소가 21일 98차 조찬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충북일보] 청주상공회의소 21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충북지식경영포럼 회원을 비롯한 청주상의 회원사, 유관기관·단체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지식경영포럼 98차 조찬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ESG경영과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문성후 올댓러닝 대표가 연사로 나서, 세계적인 트렌드인 ESG경영을 기업사례를 바탕으로 살펴보고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핵심요소인 경영자 리더십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문성후 대표는 "ESG는 지속가능한 기업의 성장을 위해 고안된 새로운 경영문법"이라며, "실력 좋고 인성 좋은 손흥민처럼, 기업들에게 돈 잘버는 우등생을 넘어 착한 모범생이 되라는 주문이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경영을 하면서 생기는 외부효과인 사회적 문제들과 이해관계자들이 갖고 있는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면서 수익의 기회로 반전시키는 것이 ESG경영이며 혁신"이라며, "세답족백(洗踏足白)처럼 기업의 이익도 높이고 사회적 이익도 높이는 스마트한 기업이 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ESG 실천을 위해서는 기업 운영의 중심인 리더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며, "리더가 행하는 작은 태도들과 습관, 말한마디가 쌓여 그 리더와 리더가 속한 조직의 운영이 되고 평판을 결정짓는다"고 강조했다.

이두영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기업을 둘러싼 모든 이해관계자들을 소중히 여기고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며, "우리 상공회의소도 ESG경영을 실천하고 새로운 기업가정신을 확산을 통해 '가치 중심 상공회의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