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군, 생산적 일자리 사업 본격 시동

일손 이음 지원사업·일손 지원 기동대 운영

  • 웹출고시간2023.02.21 13:19:14
  • 최종수정2023.02.21 13:19:14
[충북일보] 단양군이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둔 지역 농가와 제조 분야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2023년 생산적 일자리 사업 추진을 통한 인력 지원에 본격 시동을 건다.

군은 단양군자원봉사종합센터를 통해 일손 이음 지원 사업(옛 생산적 일손 봉사) 참여자와 지원 대상인 농가, 중소기업을 오는 3월부터 수시 모집한다.

일손 이음 지원 사업은 일손 부족을 겪고 있는 농가나 중소기업에 일할 능력이 있는 개인 또는 단체를 연결해 주는 사업이다.

농가를 기준으로 연인원 100명까지 무상으로 일손을 지원받을 수 있고 참여자는 1일 4시간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실비 2만5천 원을 받는다.

올해 참여 인원 목표는 3천600명으로 오는 24일까지 일손이 필요한 농가와 중소기업에 대한 '일할 곳' 일제 조사를 진행 중이다.

군은 일손 지원 기동대(옛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도 병행 운영할 예정이다.

일할 능력이 있는 근로자를 선발해 긴급 인력이 필요한 농가나 중소기업에 인력을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연간 최대 30명까지 지원받는다.

대상자는 일손 지원 기동대 지원 대상은 재난·재해·부상·질병으로 일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기업, 인력난을 겪는 소농(1㏊ 미만) 과 소기업(연 매출 120억 원 이하의 제조업), 여성·장애인·부양가족이 없는 75세 이상 고령 농가 등이다.

일손 지원 기동대 신청자와 기동대 지원이 필요한 농가와 기업은 단양군청 지역경제과 공동체일자리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인력난을 겪고 있는 농가와 중소기업에 힘이 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각 민간단체와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