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가스안전公-산수·신척산단, 가스시설 안전관리 향상 위한 MOU체결

  • 웹출고시간2023.02.20 16:17:37
  • 최종수정2023.02.20 16:17:37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진천군 산수, 신척산업단지관계자들이 20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북일보]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진천군 소재 산수·신척산업단지와 산단 내 가스시설 안전관리 향상과 복지 증진과 관련한 사업추진 실행력 제고를 위해 20일 상호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가스안전공사 장성수 산업가스안전기술센터장을 비롯해 주원돈 산업시설진단처장과 진천군 류창현 산수산업단지 관리소장, 윤재선 신척산업단지 관리소장 등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양 산단 관리사무소는 산단 내 가스시설에 대한 선제적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업무협약 체결을 추진했다.

업무협약을 계기로 가스안전공사는 고압가스 시설에 대한 무상 안전 컨설팅, 안전관리 방법과 안전 기술 등을 제공하고, 양 산단 관리사무소는 입주기업체를 대상으로 가스안전공사의 활동을 홍보하고 지원함으로써 양 산단 내 재난사고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산업가스안전기술센터는 비상대응용 공기호흡기 충전서비스 제공 및 회의실 등 시설개방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산단 내 기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비상 대응자원의 공유체계 구축을 위해 양 관리사무소와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장성수 산업가스안전기술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협력의 기틀을 마련함으로써 지역사회에 기여함은 물론 고압가스 시설에 대한 재난사고 예방업무를 선제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