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에이치케이이노엔, 청주시에 1천만원 후원금

드림스타트 아동 교육비 배분

  • 웹출고시간2022.05.03 16:38:33
  • 최종수정2022.05.03 16:38:33

변형원 에이치케이이노엔 생산본부장이 3일 청주시를 방문해 오세동 부시장에게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1천만 원의 후원금을 기탁하고 있다.

[충북일보] 청주시는 청주 오송읍의 에이치케이이노엔(HK inno.N·대표 곽달원)이 3일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후원금 1천만 원 기탁했다고 밝혔다.

에이치케이이노엔은 건강한 미래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 지역자치단체와의 소통·협력을 통한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후원금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엔 변형원 에이치케이이노엔 생산본부장과 오세동 청주부시장이 참석했다.

시는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의해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의 교육비로 후원금을 배분한다는 계획이다. 에이치케이이노엔은 앞으로도 청주시 드림스타트 아동을 위해 지속적인 후원을 약속했다.

에이치케이이노엔은 지난 2021년에도 1천만 원 현금과 키즈유산균 500상자(1500만 원 상당)를 후원한 바 있다.

오 부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사회통합과 발전을 위한 나눔에 동참해주신 에이치케이이노엔 대표와 임직원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모든 아이들이 꿈을 향한 도전에 공평한 출발선을 보장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1984년 창업한 에이치케이이노엔은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제조 판매업체다. 국내 대표적인 바이오헬스기업으로 성장했다.

지난 2014년 CJ제일제당의 제약사업부문 물적 분할로 CJ헬스케어를 설립, 2020년 4월 에이치케이이노엔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에이치케이이노엔은 가치 있는 삶에 공헌하기 사업으로 지역사회 상생, 미래 인재 육성, 친환경의 3가지 영역(Social N, Dream N, Eco N)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성홍규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