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국제공항·유관기관 '청주공항·관광 활성화' MOU체결

충북도·청주시·한국관광공사·충북관광협회 참여

  • 웹출고시간2023.04.27 17:32:05
  • 최종수정2023.04.27 17:32:05

이태영(왼쪽부터)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장, 김공덕 한국공항공사 청주공항장, 강성환 충북도 균형건설국장, 이상률 청주시 교통정책국장, 이경수 충북관광협회회장과 관계자들이 27일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한국공항공사 청주공항은 27일 도내 유관기관과 충북지역 관광객 유치·공항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충북도·청주시·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충북관광협회가 뜻을 모았다.

지자체와 기관·단체들은 협약을 통해 본격적인 국제선 재개와 지역 관광객 유치 확대를 목표로 △청주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행정 또는 재정적 지원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항공·교통·관광 제도개선 및 협력사업 지속 발굴 △홍보시설·수단을 통한 상호 지원 △주요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적극 지원 등을 긴밀히 협력기로 했다.

협약 체결기관은 인바운드 관광객 확보를 위해 청주국제공항 국제선 노선 증편 등 국제선 노선의 조기회복이 우선 돼야 한다는데 뜻을 같이 했다.

이에 다양한 항공·교통·관광 연계사업 발굴 등 지속적인 공동협력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김공덕 청주공항장은 "코로나 19 이후 중단됐던 청주국제공항의 국제선이 재개되고 있는 중요한 시점에 업무협약이 체결돼 의미가 있다"며 "협약체결 기관 간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청주공항 활성화와 충북지역 외국인 방한 수요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주국제공항에서는 업무협약 사업의 일환으로 더글로리 포토월 등을 테마로 한 K-컬쳐 홍보관을 27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