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4.27 15:28:46
  • 최종수정2023.04.27 15:28:46
[충북일보] 증평군이 군민중심의 새로운 미래증평을 만들기 위한 군정혁신 실행계획을 수립·시행한다.

실행계획에는 증평 100년 미래 비전 수립과 정책과제 발굴 등 기관 대표과제 2개와 정부혁신과 연계한 공통 자율과제 9개가 포함돼 있다.

기관 대표과제로 선정된 미래비전 수립은 올해 개청 20주년을 맞아 민선 6기 철학과 의지를 반영한 100년 미래 증평의 방향성과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선정했다.

군에서는 전문가 자문, 주민 제안공모, 주민참여단 운영 등을 통해서 군민이 공감하는 미래비전을 수립하고, 2040 군기본계획과 민선6기 공약과 연계한 정책비전도 함께 발굴해 실행할 예정이다.

자율과제로는 행복 돌봄 운영, 찾아가는 지방규제신고센터 운영, 감염병 예방 및 대응업무 추진 등 다양한 분야별로 과제를 선정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세부적인 사항을 실행계획에 반영했다.

행복 돌봄 운영은 민선 6기 공약사업으로 증평군이 인구대비 평균아동 비율이 10.49%로 충북 도내 평균아동 비율 9.69% 보다 높다는 특성을 반영한 아동 중심의 맞춤형 복지 서비스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 행복 온(ON)돌봄 정보 공유채널 운영, 돌봄나눔터 확충, 초보부모 육아코칭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돌봄서비스의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이는 통합형 돌봄관리와 체계적인 돌봄서비스 체계를 구축한다.

군 관계자는 "올해도 군정 전반에 걸쳐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과제를 적극 발굴하고 시행 안을 마련하여 군민중심의 새로운 미래 증평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증평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