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KT&G, 건축·디자인 프로그램 '상상 블루 파빌리온'아이디어 공모

전국 대학생 대상 오는 5월 30일까지 모집
9월 제주동문시장 앞 광장 전시 예정

  • 웹출고시간2023.04.27 17:03:12
  • 최종수정2023.04.27 17:03:12
ⓒ KT&G
[충북일보] KT&G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해양쓰레기를 활용한 건축·디자인 프로그램 '상상 블루 파빌리온' 아이디어를 오는 5월 3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상상 블루 파빌리온'은 KT&G 상상유니브가 올해 처음 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에서 비롯된 조형물 제작과 전시를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의 슬로건은 '푸른바다, 상상을 만들다'다. 해양쓰레기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조형물 디자인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대상은 전국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며, 팀 단위(3~4명)로 접수 가능하다.

디자인 아이디어 모집과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최종 선정된 5개팀에게는 전문가 인큐베이팅과 실제 조형물 제작 기회가 제공된다.

제작 이후 전문가들의 평가를 거쳐 총 650만 원의 상금과 해양수산부 장관상 등 상장도 수여된다.

제주 해안에서 사전에 수거된 씨글라스, 어구 등 해양쓰레기를 활용해 제작된 조형물은 오는 8월 24일부터 9월 30일까지 제주동문시장 앞 광장에 전시될 계획이다.

전시 이후 해체된 조형물은 제주지역 내 벤치, 게시판 등으로 재활용될 예정이다.

이시형 KT&G 유니브운영부장은 "건축·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에게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환경오염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상상 블루 파빌리온'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사회적 문제 해결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KT&G 상상유니브 홈페이지(www.sangsanguniv.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