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증평역 개통 100주년 기념 정체성 확립

1~7일까지 철도주간 운영

  • 웹출고시간2023.04.27 11:21:35
  • 최종수정2023.04.27 11:21:35

증평군이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증평역 개통 100주년을 맞아 철도주간을 운영한다. 사진은 증평역 전경.

[충북일보] 증평군이 증평역 개통 100주년을 기념해 철도주간을 운영한다.

군은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철도주간을 운영해 증평 철도의 과거를 되짚어보고 철도 중심의 100년 미래를 준비한다.

증평역 개통일인 내달 1일에는 옛 증평역 표지석 설치식이 증평군청 민원실 앞에서 진행된다. 1980년 충북선 복선화 사업으로 현재의 위치로 이전하기 전까지는 증평군청 앞 도로에 청안역(現 증평역)이 위치해 있었다. 표지석 설치는 이를 기념하기 위한 행사로 철도 주간의 시작을 열 계획이다.

2일에는 철도의 미래를 내다보는 증평역 100년 기념 철도 포럼이 에듀팜 관광단지 미디어아트센터에서 열린다.

증평군이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증평역 개통 100주년을 맞아 철도주간을 운영한다. 사진은 증평역 구내 전경.

이 행사는 지역 주민과 다양한 철도 관계자들이 모여 증평 철도의 현재와 미래 발전상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다.

3일에는 증평역 광장에서 스마트 U도서관 개관식과 증평 철도역사 기록물 전시회가 개최된다. 스마트 U(Ubiquitous) 도서관은 기기 내에 비치해 있는 도서를 즉시 대출하고 반납할 수 있는 무인 자동화 시스템으로 운영되며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이다.

철도역사 기록물 전시회는 증평역에 대한 기억과 기록을 통한 철도역사 공유 및 철도 분야 미래비전 확산을 도모할 목적으로 증평군기록관이 주관한다. 전시회는 철도주간 이후에도 장소를 이동해 지속한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지난 한 세기 군민의 발이 되어준 증평역 개통 100주년을 맞아 증평 철도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살펴보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며 "지역 정체성 확보와 철도 인프라 확충을 통한 새로운 지역 성장동력을 확보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증평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