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옥천군자원봉사센터, 봉사의 품격을 높이는 전문자원봉사자 양성교육 실시

  • 웹출고시간2021.02.24 15:20:41
  • 최종수정2021.02.24 15:20:41
[충북일보] 옥천군자원봉사센터는 24일 옥천군 다목적회관에서 자원봉사자 20명을 대상으로 전문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한 심화교육의 문을 열었다.

이번 자원봉사 전문교육에는 테이핑요법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진행되며, 고령화 사회 진입에 따른 노인층 수요에 맞는 전문교육을 실시하여 자원봉사자들의 잠재능력을 발굴·개발하고, 질 높은 봉사활동 제공하는 데에 목표를 두고 있다.

'테이핑 요법이란 접착성이 있는 테이프나 붕대를 사용하여 어깨, 무릎, 허리 등 어르신들의 고질적인 통증부위에 적절한 테이핑기법을 적용하여 통증을 완화하는 방법으로 어르신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교육을 수료한 자원봉사자들은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관내 경로당, 마을회관 등에서 재능기부활동을 통한 이웃사랑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금정숙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전문봉사자의 자긍심을 가지고 지역사회 봉사활동의 질은 높이는 데에 힘써달라"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의 활성화를 위하여 자원봉사자 양성 및 교육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옥천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대표

[충북일보]오는 3월 9일 임기를 마치는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 그는 내년 3월로 예정된 여당의 유력 후보 중 한 명이다. 임기 종료가 임박한 상황에서 이 대표의 국정철학이 궁금했다. 각종 국정현안과 함께 충북의 지역 현안에 대한 생각은 어떨까. 비교적 많은 부분에서 이 대표는 각 지역별 현안에 대해 자세히 파악하고 있었다. 또한 어떤 해법을 갖고 현안을 추진하고 있는지 명쾌한 답변이 인상적이었다. ◇집권 여당 당대표을 역임하면서 거둔 성과와 소회는 "1987년 민주화 이후 가장 크고 가장 많은 개혁을 입법으로 이뤘다. 민주당 동료 의원과 원내 지도부의 협력 덕분이다. 그것이 저에게도 가장 큰 성과다. 문재인 대통령께서도 '역대 가장 좋은 성과를 낸 당·정·청'이라고 칭찬해 주셨다. 특히 역대 어느 정부도 하지 못한 권력기관 개혁을 실현했다. 검찰개혁, 국정원 개혁, 경찰개혁과 공수처 설치가 그것이다. 공정거래법과 지방자치법을 시행한 이후 30여년 만에 처음으로 전면 개정했다. 공정거래법을 포함한 공정경제3법 개정은 공정하고 건강한 경제 생태계 조성의 기틀을 다시 만들었다. 지방자치법 개정은 지방의회의 인사자율권을 늘리고 정책 활동 강화를 돕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