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악과 여행으로 설레는 공항

한국공항공사, 테마를 담은 플레이리스트

  • 웹출고시간2023.02.20 16:24:47
  • 최종수정2023.02.20 16:24:47
[충북일보] 한국공항공사가 기대와 설렘을 안고 공항을 찾은 여객들에게 '감성 한 스푼'을 더한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이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공사는 지난 15일부터 김포·김해·제주·청주 등 전국 공항에서 행복과 추억·감동 등 테마가 있는 음악을 송출해 공항의 공간력(Magic of Real Spaces)을 한층 높이고 있다. 공간력은 사람을 모으고 머물게 하는 공간의 힘을 의미한다.

2~3월에는 '지금 여기, 주인공은 바로 당신'이라는 테마로 가수 적재의 '별 보러 가자', 가호의 '시작' 등 국내외 광고와 영화, 드라마에 수록됐던 곡들을 들을 수 있다. 오는 4~5월에는 새로운 출발과 봄을 테마로 한 음악을 선정해 여객들의 여행 일정에 행복한 감성을 더할 예정이다.

플레이리스트는 공항별 여건에 따라 시간과 횟수를 유연하게 조정해 송출하며, 여객터미널 내 안내방송이 나올 때는 음량을 조절하는 등 여객 불편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공사는 벅스 플레이리스트 공식 채널 'essential;(에센셜)'을 운영하는 NHN벅스와 협업해 공항에 어울리는 차별화된 공간 음악 큐레이션을 통해 상반기 내 보다 질 높은 음악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여행의 출발이 시작되는 공항의 플레이리스트가 여객들의 발걸음을 한결 가볍게 하기를 바란다"며 "공항만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