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정우택 국회부의장, 오송첨단의료산업재단 바이오헬스산업 현장 시찰

  • 웹출고시간2023.02.19 15:54:23
  • 최종수정2023.02.19 15:54:23

정우택 국회부의장이 지난 17일 (국민의힘, 청주 상당)이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산하의 바이오헬스산업 현장을 시찰하고 있다.

[충북일보] 정우택(국민의힘, 청주 상당) 국회부의장이 청주 바이오헬스산업 현장을 시찰했다.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KBIOHealth)은 지난 17일 정 부의장이 재단 산하의 바이오의약생산센터,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비임상지원센터, 신약개발지원센터를 둘러보고 KBIOHealth 인프라를 활용한 국내 바이오헬스산업 생태계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김현주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진흥과장과 최응기 충북도 바이오식품의약국장도 참석했다.

정 부의장은 "2009년 충북지사 시절 충북 오송을 첨단바이오산업의 메카로 만들기 위해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에 성공했고, 약 14년만에 첨단의료복합단지 핵심 인프라인 KBIOHealth를 방문했다"면서 "신약 및 의료기기, 헬스케어 등 국내외 시장이 급변하는 시기에 대한민국 바이오헬스산업의 발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차상훈 이사장은 "앞으로도 대한민국 바이오헬스산업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기관의 정체성을 명확하고 공공서비스 역량을 한층더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김금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