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0.09.02 16:54:29
  • 최종수정2020.09.02 16:54:29
[충북일보] 충북도교육청은 3일부터 18일까지 12일간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접수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고교졸업 예정자는 재학 중인 고등학교에, 검정고시 합격자는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지원청(청주·충주·제천·옥천)에, 고교 졸업자는 출신 학교에 접수하면 된다.

다만, 응시원서 접수일 출신학교 소재지가 현재 주소지와 서로 다른 관할 행정구역일 경우 준비한 관련 서류를 현재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지원청을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응시원서는 본인이 직접 접수해야 하며 대리 접수는 엄격하게 제한한다. 그러나 장애인·수형자·군복무자·입원 중인 환자·해외거주자·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관련 자가격리자·확진자와 같이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 한해 예외적으로 허용된다.

시험 영역이나 과목 등 접수 내역을 변경하는 것은 접수기간 중에만 허용되며 접수기간이 끝난 후에는 어떠한 경우도 응시원서를 변경할 수 없다.

응시원서 접수 시 준비서류는 신분증, 여권용 사진 2매, 관련 증빙서류 등이다. 시험지구교육지원청에 개별 접수하는 경우 졸업증명서와 주민등록초본을 각 1부씩 준비해야 한다.

시험 응시에 어려움이 있는 시각장애·청각장애·뇌병변 등 운동장애 수험생 등에게는 별도의 편의를 제공한다.

이들 수험생은 원서접수 시 복지카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점자 문제지나 확대 문제지, 별도 시험실, 보청기 사용 등의 편의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응시수수료는 선택 영역 수에 따라 달라진다. 6개 영역에 모두 응시하는 경우에는 4만7천 원, 5개 영역은 4만2천 원, 4개영역 이하는 3만7천 원을 납부해야 한다.

원서접수일 기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등에 해당하면 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지난달 25일 지역 고등학교 3학년부장 등을 대상으로 관련 설명회를 가졌다"며 "오류 없이 원서접수를 지원할 수 있도록 현장 점검도 추가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12월 3일에 실시하며, 수능 성적은 12월 23일 통지된다.

/ 이종억기자 eok527@daum.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