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교육지원청 유치원 통합교육거점센터 교사 연수

'다름이 다운이 되는 통합교육'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웹출고시간2023.04.30 14:41:42
  • 최종수정2023.04.30 14:41:42

제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초빙 강사 지역 유치원 특수교사 등을 대상으로 '다름이 다운이 되는 통합교육'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제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가 지난 28일 '다름이 다운이 되는 통합교육'을 위한 유치원 교사 연수를 진행했다.

제천특수교육지원센터는 올해 유치원 통합교육거점센터를 운영해 교사 연수, 유치원 대상 인권교육, 통합학급 놀이 프로그램으로 다름과 다양성을 존중하는 통합교육을 지원한다.

이번 연수는 지역 내 유치원 특수교사와 통합학급 담임교사가 함께 참여해 다양한 통합교육 사례를 나눈 연수로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협력적 관계를 강화하고 통합교육 성과를 높이는 방법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김미선 강사(서울경동유치원 교사)는 지역 내 유치원 교사들과 함께 현장에서 겪는 통합교육의 어려움을 공감하며 통합교육 선도 유치원의 사례를 중심으로 통합교육을 운영하는 통합학급 담임교사와 특수교사의 전문성을 향상할 수 있는 연수를 주도했다.

이필란 센터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효과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모든 앞으로도 특수교육 대상 학생을 포함한 모든 학생의 다양성이 인정될 수 있는 통합교육을 위해 유치원 통합교육거점센터 운영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