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 지적재조사 사업지구공모 추진

지구 대상 순위 결정 후 2022년부터 순차적 실시계획 반영

  • 웹출고시간2021.02.24 13:16:59
  • 최종수정2021.02.24 13:16:59

제천시가 토지소유자 열린행정 서비스 실현을 위해 지역 이·통장을 대상으로 '지적재조사 사업설명회'를 갖고 있다.

ⓒ 제천시
[충북일보] 제천시가 최근 토지소유자 열린행정 서비스 실현을 위해 지적불부합지구가 위치한 지역의 이·통장을 대상으로 '지적재조사 사업설명회' 개최를 시작하며 사업지구 공모를 추진한다.

민·관 공동 사업추진을 위해 올해로 3번째를 맞는 설명회는 지적불부합이 분포한 104개 예정 지구를 대상으로 24일 봉양읍과 수산면사무소에서 추가 개최했으며 다음달 2일부터 30일간 가칭 '지적재조사사업추진위원회'에서 사업 신청을 접수받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사업의 필요성 및 신청방법, 추진절차 및 경계설정 방법을 안내하고 기대효과와 우수사례를 중점적으로 홍보해 토지소유자의 참여율을 극대화 시켰다.

신청된 지구는 사업의 시급성 및 주민참여도를 반영해 오는 4월 중순까지 약4~5개 지구 3천여 필지를 1차로 심사·선정한다.

이후 3개월간 지적재조사 사업추진위원회에 동의서를 위탁 징구해 사업충족 요건을 맞춘 지구를 대상으로 순위를 최종결정 후 2022년부터 순차적으로 실시계획에 반영해 착수한다.

시 관계자는 "선정된 사업지구는 마을발전과 재산권 보호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정한 심사 기준에 의거 사업지구 선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사업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청 민원지적과(641-5891~5)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대표

[충북일보]오는 3월 9일 임기를 마치는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 그는 내년 3월로 예정된 여당의 유력 후보 중 한 명이다. 임기 종료가 임박한 상황에서 이 대표의 국정철학이 궁금했다. 각종 국정현안과 함께 충북의 지역 현안에 대한 생각은 어떨까. 비교적 많은 부분에서 이 대표는 각 지역별 현안에 대해 자세히 파악하고 있었다. 또한 어떤 해법을 갖고 현안을 추진하고 있는지 명쾌한 답변이 인상적이었다. ◇집권 여당 당대표을 역임하면서 거둔 성과와 소회는 "1987년 민주화 이후 가장 크고 가장 많은 개혁을 입법으로 이뤘다. 민주당 동료 의원과 원내 지도부의 협력 덕분이다. 그것이 저에게도 가장 큰 성과다. 문재인 대통령께서도 '역대 가장 좋은 성과를 낸 당·정·청'이라고 칭찬해 주셨다. 특히 역대 어느 정부도 하지 못한 권력기관 개혁을 실현했다. 검찰개혁, 국정원 개혁, 경찰개혁과 공수처 설치가 그것이다. 공정거래법과 지방자치법을 시행한 이후 30여년 만에 처음으로 전면 개정했다. 공정거래법을 포함한 공정경제3법 개정은 공정하고 건강한 경제 생태계 조성의 기틀을 다시 만들었다. 지방자치법 개정은 지방의회의 인사자율권을 늘리고 정책 활동 강화를 돕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