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류한우 단양군수, 집중호우 피해 현장 점검

피해 심한 마을 찾아 주민들 애로사항 청취
"모든 행정력과 가용재원 총 동원 피해복구에 최선 다할 것"

  • 웹출고시간2020.08.04 11:10:57
  • 최종수정2020.08.04 11:10:57

폭우피해 현장을 찾은 류한우 단양군수가 주민들과 만나 시급히 해결해야할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충북일보] 류한우 단양군수가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마을을 찾아 대응상황을 점검했다.

류 군수는 지난 1일과 2일 매포읍과 어상천, 영춘면 도로 침수지역을 찾았으며 3일에도 매포읍 삼곡리, 고양리, 가평리, 도곡리와 적성면 파랑리 등 가옥 침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 그는 인명피해가 발생한 어상천면 심곡리 현장에도 들러 수색작업의 진행상황을 확인했으며 "계속되는 폭우로 인해 또 다른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주말이었던 지난 2일에만 289㎜에 육박하는 많은 비가 내린 단양은 공공시설인 도로 16개소가 파손되고 하천 7곳이 범람했으며 상수도 5곳이 기능을 잃고 단수가 되는 등 피해가 발생했다.
또한 매포읍과 어상천면 일원에서는 87동의 주택이 침수되는 등 122가구 216명의 이재민이 발생했으며 매포읍, 가곡면, 어상천면 일대 농경지가 침수되는 피해를 입었다.

이에 군은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운영하며 호우 피해에 대한 면밀한 조사와 신속한 피해복구, 위험지구 예찰 등 향후 피해 예방에 집중하고 있다.

군은 92명(봉사단체 30, 직원 72)의 인력과 굴삭기 41대, 덤프트럭 20대 등의 장비를 지원해 우선 복구에 나섰으며 단수로 물 부족을 겪는 주민들에게는 생수(400㎖) 4만병과 급수차 8대를 지원하고 있다.

류 군수는 "모든 행정력과 가용재원을 총 동원해 최대한 빨리 폭우피해를 복구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피해 주민들을 위로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