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가을산사 사찰음식과 음악이 만나다

속리산 문화축제 지역축제로 도약 관심

  • 웹출고시간2016.09.19 15:50:06
  • 최종수정2016.09.19 15:50:06
[충북일보=보은] 가을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문화축제가 속리산 법주사에서 열린다.

단풍이 아름다운 가을산사 속리산 법주사에서 최고의 웰빙식인 사찰음식과 최고의 뮤지션들이 함께하는 산사음악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도민화합을 위한 속리산 법주사 속리산 문화축제 희망, 미래(佛) 페스티벌이 10월8일 충북 보은 법주사에서 화려하게 개최된다.

최고의 가을단풍 여행지로 꼽히며 국내에서 가장 많은 문화유산을 보유한 속리산 법주사는 지역문화와 지역경제에 기여하고,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를 바탕으로 가을산사의 아름다움에 최고의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백가지의 맛과 백가지의 즐거움이란 주제의 사찰음식과 세계음식을 한자리에서 만나는 백미백락 행사가 법주사 축제의 서막을 알린다.

최고의 웰빙음식으로 평가받는 사찰음식을 정성스럽게 요리한 전시음식과 체험음식을 맛볼 수 있는 백미백락 행사에서는 스님들이 직접 요리한 사찰음식 작품과 시식용 음식을 체험할 수 있다.

태국, 중국, 베트남, 티벳, 필리핀 등 전세계에서 우리나라에 정착한 다문화 가정이 준비한 세계음식들이 한자리에서 관람객을 맞는다.

백미백락에 맞춰 5천명의 관람객들에게 제공되는 비빔밥 비비기 행사는 또 다른 볼거리로 관심을 모은다.

보물로 지정된 법주사 철확(임진왜란 당시 승병들이)을 본따 만든 대형 솥에 속리산 인근에서 채취한 제철나물로 만들어진 비빔밥은 이날 축제에 참가한 관람객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미륵신앙의 중심인 법주사의 불교행사인 보살계 수계법회에서는 수천명의 불교신자들이 스님들로부터 부처님의 가르침을 따르겠다는 계를 받아 일상에서 실천하겠다는 의식으로 장관을 연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을 단풍 나들이객 특히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한 행사도 다채롭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미래 글짓기 대회가 충북지사상, 충북교육감상을 타이틀로 법주사 일원에서 진행된다.

최고의 지역 특산품인 대추를 비롯해 보은군의 특산품을 만날 수 있는 직거래장터, 아름다운 가을 법주사와 자연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셀카포토, 108가지 보물을 찾아 법주사 일원을 찾아다니는 108보물찾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눈길을 끈다.

법주사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산사음악회는 예년과 달리 그 대상층을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테마로 잡아 최고의 대중가수가 참여해 관심을 모은다.

먼저 멀어져간 사랑아, 무기여 잘있거라로 널리 알려진 박상민이 음악회의 시작을 알리고, 래퍼 아웃사이더, 최고의 가창력으로 평가받는 소찬휘, MBC 위대한 탄생의 대상 수상자인 구자명, 진달래꽃으로 여성 로커의 대표로 꼽히는 가수 마야, 국악인 고향임씨가 가을산사의 청명한 하늘아래 최고의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법주사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하여 도민들이 화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지역과 상생하며 미래세대인 청소년과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우리문화의 정수가 올곧게 보존되어온 법주사의 문화적 자산을 모두가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보은 / 엄재천기자 jc0027@naver.com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