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신병대 청주시 부시장, 화장품 기업 스톨존바이오㈜ 방문

세계 최초 철갑상어 추출원료 기반 화장품 수출

  • 웹출고시간2023.04.26 17:17:40
  • 최종수정2023.04.26 17:17:40

신병대(오른쪽) 청주부시장과 이용광 스톨존바이오 대표가 26일 현장대화를 이어가고 있다.

[충북일보] 청주시 기업애로해소지원단은 26일 스톨존바이오㈜ 이용광 대표와 현장대화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스톨존바이오㈜는 세계 최초 철갑상어에서 추출한 원료를 기반으로 한 식품·의약품·화장품 등 제품 개발 기업이다.

신병대 청주시 부시장은 이날 기업의 애로사항, 판로개척 지원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격식 없이 대화하며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용광 스톨존바이오 대표는 "최근 경제 불안으로 지역 화장품 기업이 경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판로개척 등 다양한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5월 중 3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청주시 화장품기업협회 발족식을 가질 예정인데, 시 차원의 지원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신 부시장은 "남들이 가보지 않은 분야에서 성과를 이뤄낸 이용광 대표의 노력에 감명을 받았다"며, "지역 화장품 중소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화장품협회 구성 및 화장품 산업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2015년 7월에 설립된 스톨존바이오㈜는 쉽게 접하기 힘든 철갑상어를 양식함과 동시에 건강기능제품과 의약품·화장품 제품 개발을 통해 내수시장과 세계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철갑상어에는 DHA, 종합미네랄, 단백질, 타우린, 콜라겐, 필수아미노산, EPA, 폴리펩타이드, 콘드로이친 성분이 있어 다양한 효능을 보유하고 있다.

스톨존바이오㈜는 이러한 효능을 바탕으로 한 제품을 대상으로 지난 3월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열린 '코스모프로프 월드와이드 2023'에 충북도 건강·화장품 기업으로 참여해 총 3건, 250만 달러의 계약을 체결하며 한국산 화장품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 김정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