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사랑애(愛) 김장나눔 봉사활동 '훈훈'

  • 웹출고시간2022.11.09 15:05:26
  • 최종수정2022.11.09 15:05:26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가 진행한 사랑애 김장나눔 봉사활동에서 봉사자들이 김장김치에 속재료를 채워넣고 있다.

[충북일보]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는 '사랑애(愛)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충북지사 임직원과 봉사원 등 200여명이 참여해 김장김치 6천520kg을 담갔다.

이 김치는 적십자봉사원을 통해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650여 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봉사활동에 쓰인 배추와 김장재료는 ㈜두진건설 ㈜홍익기술단, ㈜선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가 후원했다.

김경배 지사회장은 "올해 봉사활동에도 어김없이 이른 아침부터 나와주신 봉사원분들을 비롯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겨울 조금이나마 더 따뜻하고 풍성한 밥상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김정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