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천원의 아침밥'… 충북 대학가 '호응'

청주대, 오는 13일까지 '천원의 아침밥' 시범 사업
선호도 파악 위해 다양한 메뉴 제공
재학생들 대부분 "만족스럽다"
청주대, "천원의 아침밥 사업 지원 예정"

  • 웹출고시간2023.04.11 18:04:54
  • 최종수정2023.04.11 18:04:54

11일 청주대 중문 일원에서 진행된 '천원의 아침밥' 행사에 학생들이 줄지어 서있다.

ⓒ 임성민기자
[충북일보] 청주대학교가 진행하는 '천원의 아침밥' 시범 사업이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정부 시책 사업인 '천원의 아침밥'은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학생들에게 1천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식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청주대의 경우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아침에 대학 중문 일대에서 '천원의 아침밥' 시범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청주대는 이 기간 학생들에게 샌드위치, 김밥, 주먹밥 등을 1천 원이란 저렴한 가격에 제공했다.

반응은 뜨거웠다.
11일 청주대 중문 일원에서 진행된 '천원의 아침밥' 행사에서 학교측이 마련한 김밥과 음료 200인분이 30여 분만에 동난 것이다.

학생들은 입을 모아 '천원의 아침밥'에 만족감을 표했다.

청주대 응용화학과 4학년 강채은(23)씨는 "학교 SNS를 통해 천원의 아침밥 행사를 알게 됐다"며 "비용적으로 부담 없는 가격에 아침 식사를 챙길 수 있어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 학생들한테는 굉장히 좋은 사업 같다"고 미소를 지었다.

반도체학과 1학년 박상윤(20)씨는 "아침 끼니를 거르는 학생들이 매우 많은데 그 중 식비 부담 탓에 거르는 학생들도 있다"며 "청주대학교가 아침밥 사업 참여 대학 2차 모집에 지원‧선정돼 학생들에게 양질의 식사를 제공했으면 정말 좋겠다"고 말했다.

마지막 아침 식사를 챙겨간 물리치료학과 4학년 정현준(25) 학생은 "생각보다 천원의 아침밥이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다"며 "평소 아침 끼니를 거르곤 했는데 천원의 아침밥 때문에 일찍 일어날 수도 있고 아침도 먹을 수 있어 일석이조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날 식사는 4천 원 상당의 재료로 만들어 졌고, 3천 원을 학교가, 1천 원을 학생이 각각 부담하는 방식으로 제공됐다.

박상배 청주대 학생지원팀장은 "청주대학교는 오는 14일 농식품부 2023년 천원의 아침밥 사업 참여 대학 2차 모집에 지원할 계획"이라며 "이후 학교 식당 측과 협의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식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농식품부는 올해 3월 초 이 사업에 참여하는 대학교를 41개로 확정했지만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나자 사업 규모를 확대하기로 했다.

현재 도내 대학 중 천원의 아침밥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대학은 중원대가 유일하다.

이번 추가 모집에 도내에선 청주대를 비롯해 충북대학교가 공모 사업 지원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 임성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임병렬 청주지방법원장

◇청주지방법원장으로 취임한 지 2개월이 지났다. 취임 소감은? "김명수 대법원장 취임 이후 2019년도에 법원 최초로 법원장 후보 추천제도가 시행돼 올해 전국 법원을 대상으로 확대됐다. 청주지방법원에서는 처음으로 법원장 추천제도에 의해 법원장으로 보임됐다. 과거 어느 때보다도 법원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 또 2018년 법관 정기 인사에 의해 청주지방법원과 첫 인연을 맺게 된 것을 계기로 쾌적한 근무환경과 친절한 법원 분위기, 도민들의 높은 준법정신 등으로 인해 20여 년간의 법관 생활 중 가장 훌륭한 법원이라고 느껴 이곳에서 법관 생활을 이어나가고 싶은 마음이 컸다. 때마침 대법원에서 시행하는 '장기근무법관 지원제'가 있었고, 청주지방법원 장기근무 법관으로 지원·선정돼 6년째 청주지방법원에 근무하고 있다. 평소 애착을 느꼈던 청주지방법원의 법원장으로 취임하게 돼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 ◇ 올해 중점 추진하는 사업은? "첫째로 좋은 재판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 좋은 재판은 투명하고 공정한 재판절차를 거쳐 당사자에게 공평한 기회를 주고 결과에 승복하게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법관 언행 개선과 법원 직원의 의식개선, 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