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4·5청주시의회 보궐선거>'나' 의 호소… '나' 의 선택

4·5청주시의회 '나' 선거구 보궐선거 막판 선거전 '치열'
이상조 후보, 행사장·상가 일일이 돌며 지지호소
박한상 후보, 환경미화 '줍깅' 선거운동'눈길'
유근진 후보, 선거운동에 조원진 당대표 가세
정우철 후보, 행사장서 노래부르고 공약 어필

  • 웹출고시간2023.04.04 21:11:36
  • 최종수정2023.04.04 21:11:36

4·5청주시의회 '나' 선거구 보궐선거를 하루 앞두고 각후보들이 막판 선거전을 이어가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왼쪽부터(기호순)더불어민주당 박한상·국민의힘 이상조·우리공화당 유근진 ·무소속 정우철 후보.

ⓒ 김용수기자
[충북일보] 4·5청주시의회 '나' 선거구 보궐선거를 하루 앞두고 각 후보들은 막판 선거전을 이어가며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각 후보들은 4일 보궐선거 지역인 청주 중앙동, 성안동, 탑대성동, 금천동, 용담·명암·산성동 일원을 돌며 시민들에게 자신에게 한 표를 행사해줄 것을 부탁했다.

국민의힘 이상조 후보가 4일 유권자에게 명함을 건네고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국민의힘 이상조 후보는 행사장과 상가들을 일일이 방문하며 집중유세를 벌였다.

거리유세 등을 통해 많은 사람들을 만나는 것보다 한 사람, 한 사람 눈을 맞추고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지지 호소에 더 도움이 될 것이란 전략이다.

이 후보는 "이색적이고 눈길을 잡아끄는 선거유세 방법보다 한 명의 시민이라도 더 만나 자신의 소신과 공약을 알리는 데 집중했다"며 "이번 선거에서 꼭 당선돼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박한상 후보가 4일 유권자에게 명함을 건네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박한상 후보는 '줍깅' 선거운동으로 시민들과 만났다.

환경미화 캠페인인 '줍깅'은 줍기와 조깅의 합성어로, 이날 박 후보는 선거구에서 쓰레기를 주우며 시민들에게 한 표를 호소했다.

박 후보는 "3대 공약 중 하나인 '깨끗한 상당구'를 위해 선거운동 마지막날 줍깅 선거운동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의원에 당선되면 시민들과 호흡하는 시의원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우리공화당 유근진 후보가 4일 조원진 당대표와 한 유권자에게 인사를 하고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우리공화당 유근진 후보의 유세에는 조원진 당대표가 힘을 실어줬다.

조 대표는 최근 청주지역에 상주하면서 유 후보의 선거운동을 돕고 있다.

유 후보는 "선거운동 마지막날까지 지역 경로당과 행사장 등을 방문해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며 "시민들과 만나보니 국민의힘, 민주당 후보를 지지하는 시민들이 생각보다 많지 않은 것 같아 우리공화당으로 분위기가 넘어오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무소속 정우철 후보가 4일 유권자에게 명함을 건네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무소속 정우철 후보도 선거 마지막날까지 행사장을 돌며 지지를 호소했다.

정 후보는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행사장을 방문해 노래를 부르고 자신의 공약과 비전을 밝혔다"며 "재선 시의원으로 활동하면서 힘을 모아준 고정표가 당선에 크게 유리하게 작용할 것 같다"고 자신했다.

5일 치러지는 이번 보궐선거는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지역 내 17개 투표소에서 진행된다.

선거인은 지정된 투표소에서만 투표할 수 있고, 신분증을 꼭 지참하고 투표소에 가야한다.

투표소 위치는 각 가정으로 발송된 투표안내문이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www.nec.go.kr)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19 격리 유권자는 일반 유권자들이 모두 투표를 마친 후 오후 8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투표할 수 있다.

오후 8시 30분 전에 도착하거나 일반선거인 투표가 종료되지 않은 경우, 격리자임을 밝히고 투표소 밖에서 대기하게 된다.

격리 유권자는 신분증과 함께 코로나19 양성 통지 문자메시지 등을 반드시 지참하여 격리자임을 확인받아야 한다.

투표 인증사진 등은 투표소 밖이나 입구에서만 촬영할 수 있으며, 질서유지를 위해 투표소 안에서는 사진 촬영이 원칙적으로 허용되지 않는다.

기표소 안에서 투표지를 촬영하거나 촬영한 투표지를 SNS에 게시하는 것 역시 금지된다.

앞서 지난달 31일과 4월 1일 진행된 4·5청주시의회 보궐선거 사전투표에서는 전체 투표인단 5만7천41명 중 4천394명이 한 표를 행사했다. / 김정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