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상의, 중소기업 ESG경영 역량강화 지원사업 '본격 추진'

오는 21일까지 ESG경영진단·맞춤형 컨설팅 참여기업 모집

  • 웹출고시간2023.04.10 17:01:49
  • 최종수정2023.04.10 17:01:49
[충북일보] 청주상공회의소가 기업경영의 최대현안인 ESG경영 역량 강화와 ESG경영 확산에 적극 앞장선다.

충북도와 함께 올해 신규사업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전 세계적으로 경제·경영·사회 전반에 걸쳐 이슈가 되고 있는 ESG와 관련해 도내 기업들의 ESG경영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주요내용은 ESG 전문지식을 함양하기 위한 'ESG경영 교육과정', ESG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ESG경영진단 및 맞춤형 컨설팅', ESG 인식 확산을 위한 'ESG민관 거버넌스 구축'등이다.

이를 통해 기업들의 ESG 수준을 한층 더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사업의 첫 시작으로 청주상의는 'ESG경영 진단·컨설팅 사업'에 착수하고 오는 21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지역 내 기업들이 공급망 ESG실사에 선제적으로 내재화 할 수 있는 사업이다.

컨설팅은 ESG전문기관 컨설턴트들이 개별기업을 직접 방문해 ESG 수준진단을 바탕으로 개선과제 발굴 및 실행계획 수립, 이행상황 점검에서 중장기 ESG경영전략 수립까지 ESG전반에 대해 종합적으로 다룬다.

지원대상은 도내 공장이 등록·가동 중인 상시근로자 20인 이상 중소기업이다. 경영능력·수출실적·ESG준비도·우대사항 등을 평가해 최종 선정되며, 신청방법 등 그 외 자세한 사항은 청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청주상공회의소 관계자는 "ESG공시 의무화, 공급망 실사 등이 제도화되면서 기업들의 선제적 대응이 요구되고 있다"며, "ESG는 활용하기에 따라 새로운 시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는 만큼 적극적인 실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임병렬 청주지방법원장

◇청주지방법원장으로 취임한 지 2개월이 지났다. 취임 소감은? "김명수 대법원장 취임 이후 2019년도에 법원 최초로 법원장 후보 추천제도가 시행돼 올해 전국 법원을 대상으로 확대됐다. 청주지방법원에서는 처음으로 법원장 추천제도에 의해 법원장으로 보임됐다. 과거 어느 때보다도 법원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 또 2018년 법관 정기 인사에 의해 청주지방법원과 첫 인연을 맺게 된 것을 계기로 쾌적한 근무환경과 친절한 법원 분위기, 도민들의 높은 준법정신 등으로 인해 20여 년간의 법관 생활 중 가장 훌륭한 법원이라고 느껴 이곳에서 법관 생활을 이어나가고 싶은 마음이 컸다. 때마침 대법원에서 시행하는 '장기근무법관 지원제'가 있었고, 청주지방법원 장기근무 법관으로 지원·선정돼 6년째 청주지방법원에 근무하고 있다. 평소 애착을 느꼈던 청주지방법원의 법원장으로 취임하게 돼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 ◇ 올해 중점 추진하는 사업은? "첫째로 좋은 재판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 좋은 재판은 투명하고 공정한 재판절차를 거쳐 당사자에게 공평한 기회를 주고 결과에 승복하게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법관 언행 개선과 법원 직원의 의식개선, 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