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일자리지원센터, 4월 현장면접 채용행사 진행

에너테크인터내셔널㈜ 대규모 채용 전격 지원

  • 웹출고시간2023.04.10 10:50:21
  • 최종수정2023.04.10 10:50:21
[충북일보] 충주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는 오는 19일 충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4월 '일구데이(구인구직만남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

일구데이는 구인기업에겐 맞춤형 인재 채용 기회를 제공하고, 구직자에게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현장면접 행사다.

매월 19일마다 정기 개최되고 있다.

4월 행사에 참여한 에너테크인터내셔널㈜)은 충주산업단지에서 전기차용, 에너지저장장치(ESS)용 리튬이온폴리머 모듈과 팩 등을 생산하는 업체다.

인사총무팀, 마케팅팀, 개발팀, 생산관리팀, 비서, 생산직 등 총 9개 부문에서 10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이 업체는 국내 주요 배터리 3사와의 기술 격차를 줄이고 성장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350억 원을 투자해 생산능력을 확대하고 사업 확장, 설비 증설로 향후 채용 규모를 늘려나갈 방침이다.

일구데이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일자리종합지원센터로 사전 접수하거나 구인정보 확인 후 행사 당일 이력서를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현장면접에 참여하는 구직자들은 취업지원과 함께 △청년 면접비 지원 △구직자 면접 정장대여 △청년 이력서 사진 촬영 지원 △구직자 자격증 취득지원 등 일자리종합지원센터의 각종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도 안내받을 수 있다.

박미정 경제기업과장은 "산업현장의 인력 부족 사태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 일구데이 행사를 통해 인력난 해소에 단비가 되길 기대한다"며 "활발한 구인구직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 인재 고용과 경제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임병렬 청주지방법원장

◇청주지방법원장으로 취임한 지 2개월이 지났다. 취임 소감은? "김명수 대법원장 취임 이후 2019년도에 법원 최초로 법원장 후보 추천제도가 시행돼 올해 전국 법원을 대상으로 확대됐다. 청주지방법원에서는 처음으로 법원장 추천제도에 의해 법원장으로 보임됐다. 과거 어느 때보다도 법원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 또 2018년 법관 정기 인사에 의해 청주지방법원과 첫 인연을 맺게 된 것을 계기로 쾌적한 근무환경과 친절한 법원 분위기, 도민들의 높은 준법정신 등으로 인해 20여 년간의 법관 생활 중 가장 훌륭한 법원이라고 느껴 이곳에서 법관 생활을 이어나가고 싶은 마음이 컸다. 때마침 대법원에서 시행하는 '장기근무법관 지원제'가 있었고, 청주지방법원 장기근무 법관으로 지원·선정돼 6년째 청주지방법원에 근무하고 있다. 평소 애착을 느꼈던 청주지방법원의 법원장으로 취임하게 돼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 ◇ 올해 중점 추진하는 사업은? "첫째로 좋은 재판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 좋은 재판은 투명하고 공정한 재판절차를 거쳐 당사자에게 공평한 기회를 주고 결과에 승복하게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법관 언행 개선과 법원 직원의 의식개선, 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