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문화제조창,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팝업스토어 '오픈'

6~14일, 지역 스타트업·창작자 탄생 캐릭터 굿즈 25종 판매
당첨률 100% SNS 팔로우 이벤트

  • 웹출고시간2021.11.04 17:23:36
  • 최종수정2021.11.04 17:23:36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팝업스토어서 판매되는 '숨이' 굿즈

[충북일보] 문화제조창에 단계적 일상회복에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선물할 깜짝 마켓이 오는 6일 열린다.

충북도와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6일부터 14일까지 문화제조창 본관 1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팝업스토어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특화 장르 '캐릭터콘' 등에서 탄생한 우수 결과물을 선보이는 자리다.

올해는 정나영, 최다정, 이도희 3명의 개인 창작자와 토이빌런, 황금구루마, 스튜디오 오소소, 윈터버드 등 4개 스타트업이 참여해 충북콘텐츠코리아랩과 함께 완성한 다양한 캐릭터 굿즈들을 전시·판매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소확행을 누리고픈 시민부터 캐릭터 마니아, 일명 문구 덕후까지 모두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귀여운 오리를 앞세운 '전하오리', 산타클로스의 썰매 대신 여자야구단의 승리를 이끌겠다는 당찬 순록 '숨이', 청주 관광콘텐츠를 모티브로 한 '대청호, 올갱이, 새뱅이'등 개성 있는 캐릭터를 기반으로 탄생한 후드티셔츠, 에코백, 텀블러, 키링, 스티커 등 총 25종의 굿즈가 총출동했다.

또한, 참여만 하면 누구나 당첨되는 당첨률 100%의 SNS 팔로우 이벤트도 동시 진행해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는 즐거움을 더한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코로나19로 힘든 가운데서도 창작의 열정으로 탄생시킨 소중한 문화상품들을 시민에게 선보이게 돼 더없이 기쁘다"면서 "이번 9일간의 팝업스토어가 지역 문화콘텐츠 시장에도 활기를 더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팝업스토어 운영 시간은 6일~14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이며, 더 자세한 내용과 구매 문의는 전화(043-219-1050)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