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건국대 글로컬 대학교육혁신원, KU Multimedia Skill UP Ⅱ워크숍 실시

  • 웹출고시간2016.09.21 16:21:07
  • 최종수정2016.09.21 16:21:07

강의실에서 KU Multimedia Skill UP의 두 번째 과정인 Photoshop Skill UP 워크숍을 개최했다.

[충북일보=충주]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대학교육혁신원은 지난20일 디자인대학 제6전산실습실-2 강의실에서 KU Multimedia Skill UP의 두 번째 과정인 Photoshop Skill UP 워크숍을 개최했다.

김성현 대학교육혁신원 원장은 "저작도구 활용 프로그램이 특정학과 정규 교육과정에서만 편성되어 있어서 프로그램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접하기 다소 미비하였는데,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학생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므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의환 교수는 'Photoshop Skill UP'라는 주제로 Photoshop Layer Mask, Clipping Mask, 레이어로 이미지 색상 및 명암 수정, 레이어 스타일 및 그룹, 서체의 Rasterize, 필터 기능 등을 설명했다. 학생들은 실습 활동을 통해 Photoshop 저작 기법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

KU Multimedia Skill UP 과정은 Powerpoint Template Skill UP(9월 27일) 프로그램이 시행 예정 중이다.

대학교육혁신원은 학생들이 Skill UP 워크숍 참여를 통해 학생역량 향상의 밑거름이 되었기를 바라며, KU Sharing e-Contents 공모전 등 프로그램 연계로 학습의 고리가 지속,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