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사)이노비즈 충북지회 K-디지털플랫폼 사업 출범식 개최

17차 정기총회

  • 웹출고시간2023.05.03 17:27:07
  • 최종수정2023.05.03 17:27:07

임형택 이노비즈협회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 성지연기자
[충북일보](사)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충북지회(이노비즈협회 충북지회)가 3일 '17차 정기총회·K-디지털플랫폼 사업 출범식'을 개최했다.

1·2부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총회를 통한 심의 의결과 K-디지털플랫폼사업 출범식, 기술혁신 우수기업 시상 등이 이뤄졌다.

1부에서 실시된 정기총회는 이노비즈 협회 회원사가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지난 한 해 주요 업무·추진 사항과 결산사항이 승인됐다.

2부 행사인 'K-디지털플랫폼 사업 출범식'은 김영환 충북도지사를 비롯해 황영호 충북도의회 의장, 윤건영 충북도 교육감, 차천수 청주대학교 총장 등 초청인사·회원사 등 170여 명이 참석했다.

'충북형 K-디지털플랫폼 사업'은 디지털 융합 분야의 모든 훈련과 아이디어 공유·문제해결 중심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지역 내 다양한 구성원이 활용할 수 있는 모든 자원이 개방된 플랫폼을 의미한다.

(사)이노비즈협회 충북지회와 청주대학교가 공동진행하는 사업으로 2023년부터 5년간 진행된다.

청주대 산학협력단(미래창조관) 내에 플랫폼 공간을 구축해 지역민에게 개방 될 예정이다.

또한 'AI·클라우드·항공드론'에 대한 교육 훈련을 기획하고 신청 기업과 구직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이노비즈 우수기업 발굴과 확산을 위한 도내 기술혁신 우수기업 시상도 이날 진행됐다.

시상은 '기술혁신특별상', '기술혁신 유공상' 2개 분야로 나눴다.

'기술혁신 유공상'분야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은 안병만 ㈜건주 대표이사, 박규식 부강이엔에스㈜ 대표이사, 구자균 ㈜농경 대표이사를 포함한 8명이 표창을 수상했다.

'기술혁신 특별상'분야 충북도지사상은 장연숙 ㈜대일물산 대표이사, 이윤정 명전바이오㈜ 대표이사를 포함한 19명이 표창을 받았다.

이노비즈(INNOBIZ)기업은 innovation(혁신)과 business(기업)의 합성어로, 정부에서 인증한 기술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지칭한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