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주한이스라엘대사, 충주시 방문…이스라엘 관광객 버스사고 수습 감사

  • 웹출고시간2023.04.30 12:56:50
  • 최종수정2023.04.30 12:56:50

주한이스라엘대사(오른쪽)가 수안보 버스사고가 발생한 현장에서 경찰관로부터 이스라엘 관광객 버스사고에 대한 사고 경위를 설명듣고 있다.

[충북일보] 아키바 토르(Akiva Tor) 주한이스라엘대사가 '이스라엘 관광객 버스사고' 직후 시의 신속한 대처와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 인사를 하고자 28일 충주시청을 방문했다.

아키바 토르 대사는 이날 조길형 충주시장과의 면담을 통해 사고 당시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었을 자국민을 위해 통역 지원과 병원 전담직원 배치 등 세심한 배려에 힘쓴 충주시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면담에서 아키바 토르 대사는 향후 이스라엘과 충주와의 돈독한 관계를 이어가기 위한 자매결연을 제안했다.

이에 조 시장은 역사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은 국가정원을 추진하고 있는 충주시와 수려한 풍광을 자랑하는 이스라엘의 자매결연이 상호 간의 발전과 우의를 다지는 기회가 될 것이란 기대를 전했다.

조 시장은 "충주시를 방문한 이스라엘 관광객이 불의의 사고를 당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마지막 환자가 무사히 출국할 때까지 관심을 갖고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면담을 마친 아키바 토르 대사는 수안보 버스사고 현장을 방문해 충주경찰서로부터 사고 경위 등 현장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후 원주세브란스 병원으로 이동해 현재 입원 치료 중인 환자를 위로하고 의료진을 만나 감사를 전했다.

지난 4월 13일 충주시 수안보면에서 발생한 '이스라엘 관광객 버스사고'로 60대 여성 1명이 사망하고, 32명이 중경상을 입었으나 시의 행정지원과 의료기관의 헌신적인 치료로 퇴원 후 순차적으로 출국했다.

현재 중상 환자 3명은 원주와 신촌세브란스 병원에 분산 입원 중이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