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5.02 18:13:18
  • 최종수정2023.05.02 18:13:18
[충북일보] 청주시가 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청주 일원 곳곳에서 다양한 꿀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는 오는 5일 고인쇄박물관, 청주랜드사업소, 청주야구장, 청주기적의 도서관, 청주 열린도서관 일원에서 어린이와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공연·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고인쇄박물관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통문화교실, 플레이존, 체험존이 무료로 운영된다.

이곳에서는 △화살 제작 및 활쏘기 △제철 과일청·발효빵 만들기 △국가무형문화재 임인호 활자장의 금속활자 주조 시연 △풍선아트 △타투스티커 체험 △납활자 편지쓰기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박물관 캐릭터 비누 만들기 등을 즐길 수 있다.

청주 기적의도서관에서도 오전 10시부터 '어린이 놀이터, 지구' 라는 슬로건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열린다.

△동극(신데렐라) 공연 △나만의 바다&숲 만들기 △지구를 지키는 비누 만들기 △바다의 선물: 스칸디아모스로 열쇠고리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이 어린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청주열린도서관에서는 △나만의 애착 토끼인형 만들기 △한지 손거울 만들기 △동화구연 △3D펜을 활용한 가족사랑 메시지 토퍼 만들기 △매직&벌룬쇼 △ 입체 인형극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청주랜드사업소 어린이회관과 동물원 일원에서는 오전 9시부터 '청주랜드 가족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펼쳐진다.

행사로는 △타투스티커 붙이기 △꽃모종 심어가기 △타투스티커 붙이기 △동물생태해설 △압화 이름표·바람개비 만들기 △댄스·전자현악·태권도 시범·마술공연 △가족게임 이벤트가 준비됐다.

여기에 과거와 현재, 미래의 별자리를 알아보는 천체투영관 체험, 항공관련 직업을 체험해보는 항공진로체험, 3D입체영화도 즐길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아 우리 아이들이 가족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꿀잼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리며, 행사장 일원에는 교통난이 우려되니 되도록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김정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봉사의 달인, 김문식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전국협의회장

[충북일보] "남 돕는 일이 좋아 시작했는데 벌써 봉사시간만 1만 시간이 넘었네요."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전국협의회 김문식(63·사진) 회장은 "봉사활동을 이어나가는 것은 말보단 행동으로 옮기는 자신의 마음가짐이 가장 컸다"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지난달 5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19대 전국협의회장에 취임했다. 김 회장은 '봉사의 달인'으로 불린다. 그는 지난 2000년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남들봉사회원을 시작으로 23년간 재난 및 취약계층 구호, 이산가족 지원, 위기가정 구호 등의 분야에서 약 1만100시간 이상의 봉사활동을 해 왔다. 그간 봉사활동을 인정받아 충북도지사 표창, 적십자 봉사원 대장,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고 대한적십자사 충북협의회 회장, 전국협의회 사무총장 등을 역임했다. 김 회장이 봉사활동을 수십년간 이어온 계기는 부모님의 영향이 컸다. 김 회장은 "시계방을 운영하며 열심히 일하시던 아버지의 뒷모습과 남을 돕고 사는 선한 사람이 되길 바라는 어머니의 기도를 들으며 자랐다"며 "부모님의 영향을 받아 오늘날의 자신이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낮에는 금은방을 운영하며 밤과 주말에는 봉사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