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청년회의소 '제 5회 어린이회의진행교실' 우수자 시상

4일 국회 견학 및 회의진행교실 실시후 충북일보 대표이사 표창 등 29명 선정

  • 웹출고시간2017.04.12 10:20:02
  • 최종수정2017.04.12 10:20:02

충주청년회의소(회장 김영진)는 지난4일 충주시내 초등학교 학생회장단을 대상으로 국회에서 '제 5회 어린이회의진행교실' 을 진행했다.

ⓒ 충주JC
[충북일보=충주] 충주청년회의소가 지난 4일 실시한 제5회 어린이회의진행교실 수상자가 결정됐다.

최우수상(충주교육장상)은 이용민(주덕초),우수상은 차승환(엄정초),안병민(연수초), 장려상은 정석영(칠금초),회의진행상은 김홍연(용산초), 발표상은 박혜람(삼원초)이 차지했다.

또 국회의원 표창은 이영운(국원초),어수아(교현초), 김상건(성남초),신민철(예성초),권도형(중앙초),충주시장 표창은 강민서(탄금초),변유민(강천초),이시연(금가초),신민수(금릉초),충북지구청년회의소 지구회장 표창은 이원민(가흥초),우희주(수안보초),충주청년회의소 회장 표창은 이원진(남한강초),강태윤(수회초),충북일보 대표이사 표창은 이봄이(앙성초),최소현(산척초),원지은(오석초),박휘호(달천초),박순건(노은초), 충주신문 사장 표창은 손태무진(대소원초),김지원(대림초),이용민(주덕초),차승환(엄정초),이영웅(국원초)이 차지했다.

제5회 어린이회의진행교실은 충주청년회의소와 이종배 국회의원(자유한국당, 충주)이 공동주최하고 충주시와 충주시교육지원청, 충북일보사, 충주신문이 후원해 지난 4일 충주시내 초등학교 학생회장단이 참가한 가운데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국회의사당과 헌정기념관, 국회의원회관을 견학하면서 민주주의의 의미와 자치의식의 중요성을 일깨웠고, 회의용어와 진행법을 교육했으며, '수학여행'이란 모의주제를 갖고 회의를 진행하며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날 이종배 의원은 '국회의 목적, 구성, 활동'을 설명하고 국회 견학에 도움을 주었고, 한국청년회의소 연수원 한상규 교수가 강사로 초빙돼 '올바르고 원활한 회의진행법'을 강의했다.

충주청년회의소 김영진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자라나는 학생들이 국회의 역할과 의미를 알고 회의와 토론을 통해 이뤄지는 민주주의의 기본원리를 배워나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청년회의소는 지난 1969년에 설립됐으며, 매년 다문화 가족을 초청해 각국의 요리 솜씨를 겨루는 '다문화 요리열전'과 '충북학생미술대회', '명사 초청 강연'등의 활동을 하며 지역발전을 위해 힘쓰는 지역 대표 청년단체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