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굿네이버스 충북지부, '좋은이웃어린이집 현판 전달식' 진행

  • 웹출고시간2023.01.18 16:50:32
  • 최종수정2023.01.18 16:50:32

굿네이버스 충북지부가 숲속캐슬어린이집에게 좋은이웃어린이집 현판 전달식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충북일보] 굿네이버스 충북지부가 숲속캐슬어린이집에게 좋은이웃어린이집 현판 전달식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좋은이웃어린이집'은 지구촌 아이들이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정기후원에 동참하는 대표 나눔 캠페인이다.

좋은이웃으로 함께하고 싶은 마음만 있다면 어린이집, 유치원, 병원, 가게, 학원 모두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다.

숲속캐슬어린이집은 이날 좋은이웃어린이집 협약을 통해 아동권리교육, 세계시민교육, 나눔교육 등의 교육적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이영찬 굿네이버스 충북지부장은 "지구촌의 어려운 이웃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나눔에 동참해주신 숲속캐슬어린이집에 감사하다"며 "지구촌 곳곳의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충북지역 내 병원, 가게, 어린이집, 유치원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이정표 충북농협 본부장 취임 1년 인터뷰

[충북일보] 이정표 충북농협 본부장이 취임 1년을 맞아 농업농촌 활성화와 인력지원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지난해 취임한 이 본부장은 취임 이후 1년간 쉴틈없이 도내 농촌 현장을 살피며 바쁜 나날을 보냈다. 이 본부장은 "지난해 쌀값 하락이 계속되고 불안한 국제 정세의 영향으로 비료와 사료 가격이 폭등하는 등 농업인들의 고충이 매우 컸다"며 "다행히 추경 예산 편성과 쌀 수확기 대책 마련으로 농업인들의 부담이 조금이나마 줄어들어 충북농협이 조합장님들을 중심으로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는 평을 받은 것이 기억에 남는다"고 1년간의 소회를 전했다. 충북농협은 지난 1일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고자 다각적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의 도입 취지가 국가 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인 만큼 지자체와의 협의를 통해 지역 농축산물 중심의 답례품 공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입장이다. 충북지역 농·축협과 농협은행은 전 창구에 기부창구를 만들어 누구나 쉽게 기부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으며, 고향사랑기부 참여자에게 우대금리 제공과 적립금액의 일부를 공익기금으로 적립하는 '고향사랑기부 적금'을 출시했다. 오는 3월 8일은 도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