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1.17 11:15:59
  • 최종수정2023.01.17 11:15:59

영동군의 명소들이 설을 맞이해 가볼 만한 곳으로 눈길을 끈다. 사진은 황간면 월류봉의 겨울 풍경.

ⓒ 영동군
[충북일보] 설을 맞이해 귀향·귀성길에 잠시 들려볼 만한 영동군의 명소들이 눈길을 끈다.

이 명소들은 시간을 내거나 큰돈을 들이지 않고서도 나들이 삼아 다녀올 수 있는 쉼터로 인기다.

영동의 명품 와인을 소재로 조성한 영동읍 매천리 와인터널은 길이 420m로 규모로 겨울에도 쾌적한 실내 관람 여건을 자랑한다.

영동 와인의 다양한 맛과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전시·시음·체험·판매장을 갖췄다.

레인보우식물원.

ⓒ 영동군
지난해 문을 연 인근 레인보우식물원은 용지면적 7천900㎡, 건축면적 1천663㎡ 규모로 아열대식물 213종 1만1천328그루를 심어놓은 곳이다.

이곳에선 아열대 과일과 식물 등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근거리 관찰이 가능한 체험형 온실로 꾸며 겨울에도 화려하고 생동감 있는 분위기를 자아낸다.

영동군의 명소들이 설을 맞이해 가볼 만한 곳으로 눈길을 끈다. 사진은 영동체육관 눈썰매장 모습.

ⓒ 영동군
영동 군민체육관 앞에 조성해 오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폭 8m, 길이 45m의 어린이 눈썰매장도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곳이다. 설날(22일)만 휴장한다.

영동군의 명소들이 설을 맞이해 가볼 만한 곳으로 눈길을 끈다. 사진은 심천면 옥계폭포의 겨울 풍경.

ⓒ 영동군
일명 '박연폭포'로 불리는 심천면 옥계폭포는 30m의 높이에서 쏟아지던 물줄기가 얼음기둥으로 변해 장관이다. 사계절 다른 산세와 풍광을 뽐내는 곳이지만, 겨울 풍경이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꼽힌다.

양산면의 '양산팔경 금강 둘레길'은 금강의 물길을 따라 걸으면서 빼어난 경치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깎아 세운 듯한 절벽에 우뚝 솟은 황간면 월류봉의 겨울 정취는 한 폭의 산수화를 연상케 한다. 뛰어난 풍경에다 반야사까지 이어진 둘레길이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이곳은 모두 겨울에도 특별한 정취와 매력을 발산해 군민과 외지인에게 사랑받는 영동만의 관광명소다. 군 관계자는 "장시간 차량 운행과 명절 스트레스에 지친 사람들에게 힐링하기 좋은 영동의 명소들을 추천한다"며 "이곳에서 일상에 지친 마음은 잠시 내려놓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라"고 했다.

영동 / 김기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정우택 21대 국회 후반기 국회부의장

[충북일보] 정치란 모름지기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하고 국가의 미래를 준비하는 일이라고 한다. 사회가 복잡해지고 이해관계가 얽혀있고, 갈등이 심화될수록 정치의 기능과 역할은 더욱 중요해질 수밖에 없다. 정치인도 마찬가지다. 그들의 생각은 고여 있을 수 없고 행동 또한 멈춰있을 수 없다. 새해를 맞아 국민의힘 정우택(69·청주 상당) 21대 국회 후반기 국회부의장을 만났다. 그는 부친인 정운갑 전 농림부 장관(1913~1985년)의 뒤를 이어 정치에 입문한 뒤 장관, 충북지사, 국회의원 등 '트리플 크라운'이라는 화려한 경력을 쌓았다. 지난해 3월 9일 치러진 재선거로 부친과 함께 '5선' 타이틀까지 거머쥔 뒤 국회부의장으로 선출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거목으로 성장했다. 정 부의장을 만나 새해 각오와 정치·충북 현안에 대해 들어봤다. ◇새해 각오를 밝혀 달라. "계묘년(癸卯年), '검은 토끼의 해'가 밝았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길 바란다. 토끼는 예부터 만물의 성장과 번창을 의미한다. 새해에는 도민 여러분 모두가 크게 번창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란다. 최근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 삼중고로 인한 서민들의 삶이 어려워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