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달콤 쫀득 '영동 곶감 축제' 대박

방문객 7만3천 명…이름값 '톡톡'

  • 웹출고시간2023.01.08 13:12:05
  • 최종수정2023.01.08 13:12:05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영동읍 영동체육관 일원에서 열린 ‘2023 영동 곶감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판매대 앞에서 영동 곶감을 맛보고 있다.

[충북일보] '2023 영동 곶감 축제'가 달콤하고 쫀득한 영동 곶감을 맛보려는 관광객들의 입과 마음을 사로잡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군과 영동 축제 관광재단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영동읍 영동체육관 일원에서 이번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가족 단위 관광객뿐만 아니라 단체관광객들이 줄을 지어 축제장을 찾아 대박을 터트렸다. 축제재단은 3일간 7만3천여 명이 축제장을 찾은 것으로 집계했다.

어느 해 보다 우수한 품질의 영동 곶감이 이번 축제장에서 선을 보였다. 햇곶감과 고향의 정겹고 훈훈한 정취를 소재로 한 체험, 전시, 문화행사를 다양하게 마련한 점도 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끈 요인이 됐다.

계묘년 새해 소원 희망 터널 소원 달기,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위한 곶감 썰매장, 곶감 키즈 놀이터 존, 곶감 족욕, 군밤 굽기, 전통 민속놀이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이 프로그램들은 관광객의 오감을 만족하게 했다. 특히 가족 단위로 축제장을 찾은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난계국악단 신년 음악회, 미스트롯 출신 인기가수인 홍지윤, 강혜연, 류지광 등이 함께한 MBC 한마음 콘서트, 어린이 뮤지컬 '코코몽', 곶감 농가 노래자랑 등 문화행사도 돋보였다.

이런 짜임새 있는 준비 덕분에 축제장은 평일인 첫날부터 크게 붐볐다. 축제장 판매대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영동곶감을 구매하려는 방문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이곳에선 축제 기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곶감을 판매했다.

군과 재단은 곶감 축제 최초로 '영동곶감 홍보 주제관'을 운영하면서 영동곶감의 효능, 우수성, 유래 등을 알려 눈길을 끌었다.

이번 축제에 참여한 군내 38 곶감 농가가 판매한 수익금은 6억3천700만 원으로 나타났다.

곶감은 겨울철 건강 먹거리이자 감 고을 영동을 상징하는 특산품이다. 이번 축제는 전국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영동곶감의 매력과 축제 콘텐츠를 제대로 살려 성공적으로 치렀다.

군은 축제를 끝냈으나, 앞으로 우체국 쇼핑몰 '설 명절 기획전'을 통한 판매를 계획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영동곶감의 명성을 확인하고, 코로나19로 침체한 지역 전체에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는 성과를 냈다"며 "내년에는 특색은 더 살리고, 미비점은 보완해 완성도 높은 영동 곶감 축제를 선보이겠다"고 했다. 영동 / 김기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신년>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취임 두 달이 지났다. 그동안의 소회 말씀해 달라 2016년 국회 저출산고령사화특귀 위원장을 하면서 출산율 제고와 고령화 정책에 집중했다. 지난 6년간 대한민국 인구구조는 역피라미드로 갈 수밖에 없는 흐름이다. 2025년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른 인구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큰 틀에서의 인구미래전략이 필요하다. 취임 후 위원회가 해온 일을 살펴보고 관계부처, 관련 전문가, 지자체, 종교계, 경제단체 등 각계각층과 의견을 나눴는데 아직 연계와 협력이 부족하다. 위원회가 정책을 사전에 제안하고 부처 간 조정 역할을 강화해 인구정책 추진에 매진할 계획이다. ◇인구정책 컨트롤타워로서 위원회의 인구미래전략 비전과 방향은 현재 극심한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구구조가 크게 변화하고 있다. 위원회는 피할 수 없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하는 '미래 100년 준비'를 시작한다. 인구구조에 영향을 받는 산업, 교육, 국방, 지역 등 전 분야의 준비를 통해 사회구성원 모두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탄탄한 미래를 설계하고자 한다. 인구구조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출산율 제고는 반드시 필요하다. 새해에는 '2023년 응애! 응애! 응애!' 구호를 펼친다. 젊은 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