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군, 지난해 관광시설 운영 수입 31% 늘어

공사 수익금 포함 100억 원에 달하는 수익 올려

  • 웹출고시간2023.01.16 11:35:53
  • 최종수정2023.01.16 11:35:53

단양의 랜드마크인 만천하스카이워크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 시설을 즐기고 있다.

[충북일보] 단양군이 지난해 관광시설 운영으로 거둬들인 관광 수입이 차별화된 관광 여건과 기반 등에 힘입어 2021년도보다 약 3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1년간 거둬들인 관광시설 수입금은 총 58억4천300만 원으로 이는 2021년도 수입금인 44억6천300만 원보다 13억8천만 원이 늘었다.

지역의 관광 전문 공기업인 단양관광공사에서 자체 사업으로 운영 중인 만천하스카이워크의 지난해 매출액 39억 원을 포함하면 군이 관광시설 운영으로 벌어들인 총수입은 97억 원에 달한다.

여기에 고수동굴, 수양개빛터널 등 민간에서 운영 중인 관광시설의 수입금은 포함되지 않았다.

관광 수입이 증가한 이유로 군은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친환경적이고 위생·안전관리가 우수한 안심 관광도시로 입소문 난 점을 꼽았다.

실제로 충북 관광의 맏형격인 단양군은 지난해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2022 지자체 추천 안심 관광지'에서 도담삼봉, 만천하스카이워크, 온달·다리안관광지, 소선암자연휴양림 등 5개소가 선정되며 도내 가장 많은 관광지가 이름을 올리는 영예를 얻기도 했다.

군은 최근 '한국관광 100선'에 도담삼봉, 만천하스카이워크, 단양강잔도가 선정되는 겹경사를 맞았으며 관광 만족도와 인프라 구비 정도를 가늠할 수 있는 지역관광 발전지수에서 충청권 유일 1등급을 받았다.

실질적 민선8기 출발점에 선 군은 단양호를 중심으로 시루섬 생태탐방교 설치, 호(湖)빛(光)마을 조성, 수상과 항공레저 활성화, 야간관광 명소화 등을 통해 세계와 경쟁하는 명품 관광 1번지 조성을 목표로 관광 전 분야 업그레이드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계묘년 새해 영민한 토끼의 기운을 받아 보다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 수 있는 공격적인 관광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며, "체류형 관광 생태계를 선도하는 명품 관광도시 단양군을 만드는 데 올해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지역을 찾은 주요 관광지 방문객 수를 800만 명 정도로 추산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적극적인 관광 마케팅에 박차를 가해 1천만 관광객 회복에 나설 계획이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정우택 21대 국회 후반기 국회부의장

[충북일보] 정치란 모름지기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하고 국가의 미래를 준비하는 일이라고 한다. 사회가 복잡해지고 이해관계가 얽혀있고, 갈등이 심화될수록 정치의 기능과 역할은 더욱 중요해질 수밖에 없다. 정치인도 마찬가지다. 그들의 생각은 고여 있을 수 없고 행동 또한 멈춰있을 수 없다. 새해를 맞아 국민의힘 정우택(69·청주 상당) 21대 국회 후반기 국회부의장을 만났다. 그는 부친인 정운갑 전 농림부 장관(1913~1985년)의 뒤를 이어 정치에 입문한 뒤 장관, 충북지사, 국회의원 등 '트리플 크라운'이라는 화려한 경력을 쌓았다. 지난해 3월 9일 치러진 재선거로 부친과 함께 '5선' 타이틀까지 거머쥔 뒤 국회부의장으로 선출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거목으로 성장했다. 정 부의장을 만나 새해 각오와 정치·충북 현안에 대해 들어봤다. ◇새해 각오를 밝혀 달라. "계묘년(癸卯年), '검은 토끼의 해'가 밝았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길 바란다. 토끼는 예부터 만물의 성장과 번창을 의미한다. 새해에는 도민 여러분 모두가 크게 번창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란다. 최근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 삼중고로 인한 서민들의 삶이 어려워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