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군 생산적 일손봉사 및 일자리 창출 유공자 표창

이미정 음성군자원봉사센터 교육팀장 충북지사 표창

  • 웹출고시간2023.01.09 13:33:06
  • 최종수정2023.01.09 13:33:06

조병옥(오른쪽 세번째) 음성군수가 9일 생산적 일손봉사와 일자리 창출 유공자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충북일보] 음성군은 9일 생산적 일손봉사와 일자리 창출 지원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음성군자원봉사센터 이미정 교육팀장이 충북도지사 표창을, 음성군자원봉사센터 조영희 실장이 음성군수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이 팀장은 지난해 충북도 일자리 창출 유공으로 생산적 일손봉사를 비롯한 일자리 업무를 모범적으로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조 실장은 음성군 일자리 사업 협력 유공으로 여성 친화기업 발굴과 취약계층 취업 기회 제공 등으로 여성의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했다.

군은 생산적 일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봉사자와 단체에도 생산적 일손봉사 유공 군수 표창을 수여했다.

개인부문은 대소면자원봉사자치회 이성순 씨가, 단체부문은 금왕읍자원봉사자치회(회장 박해숙)가 선정됐다.

이 씨는 지난해 하반기 65회(260시간)를, 금왕읍자원봉사자치회는 18회(340시간)를 생산적 일손봉사에 참여했다.

한편 음성군은 지난해 전국 지자체 일자리 대상에서 2년 연속 우수, 생산적 일자리사업 시·군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라는 성적을 기록했다. 음성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신년>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취임 두 달이 지났다. 그동안의 소회 말씀해 달라 2016년 국회 저출산고령사화특귀 위원장을 하면서 출산율 제고와 고령화 정책에 집중했다. 지난 6년간 대한민국 인구구조는 역피라미드로 갈 수밖에 없는 흐름이다. 2025년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른 인구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큰 틀에서의 인구미래전략이 필요하다. 취임 후 위원회가 해온 일을 살펴보고 관계부처, 관련 전문가, 지자체, 종교계, 경제단체 등 각계각층과 의견을 나눴는데 아직 연계와 협력이 부족하다. 위원회가 정책을 사전에 제안하고 부처 간 조정 역할을 강화해 인구정책 추진에 매진할 계획이다. ◇인구정책 컨트롤타워로서 위원회의 인구미래전략 비전과 방향은 현재 극심한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구구조가 크게 변화하고 있다. 위원회는 피할 수 없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하는 '미래 100년 준비'를 시작한다. 인구구조에 영향을 받는 산업, 교육, 국방, 지역 등 전 분야의 준비를 통해 사회구성원 모두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탄탄한 미래를 설계하고자 한다. 인구구조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출산율 제고는 반드시 필요하다. 새해에는 '2023년 응애! 응애! 응애!' 구호를 펼친다. 젊은 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