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김창기 농협괴산군지부장 취임

"차별화된 금융서비스 서비스 제공하겠다."

  • 웹출고시간2023.01.08 13:45:18
  • 최종수정2023.01.08 13:45:18

김창기 농협 괴산군지부장.

ⓒ 농협 괴산군지부
[충북일보] 김창기(53) 농협 괴산군지부장이 취임해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신임 김창기 지부장은 "농가소득 증대와 농업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차별화된 금융서비스 제공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청주대학교를 졸업한 김 지부장은 농협 사창동지점을 시작으로 보은군지부, 충북지역본부 경영기획반장, 중앙본부 디지털 전력팀장을 거쳤다.

김창기 지부장은 "올해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조기 정착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적극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며 "제3회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를 앞두고 공명정대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괴산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신년>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취임 두 달이 지났다. 그동안의 소회 말씀해 달라 2016년 국회 저출산고령사화특귀 위원장을 하면서 출산율 제고와 고령화 정책에 집중했다. 지난 6년간 대한민국 인구구조는 역피라미드로 갈 수밖에 없는 흐름이다. 2025년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른 인구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큰 틀에서의 인구미래전략이 필요하다. 취임 후 위원회가 해온 일을 살펴보고 관계부처, 관련 전문가, 지자체, 종교계, 경제단체 등 각계각층과 의견을 나눴는데 아직 연계와 협력이 부족하다. 위원회가 정책을 사전에 제안하고 부처 간 조정 역할을 강화해 인구정책 추진에 매진할 계획이다. ◇인구정책 컨트롤타워로서 위원회의 인구미래전략 비전과 방향은 현재 극심한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구구조가 크게 변화하고 있다. 위원회는 피할 수 없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하는 '미래 100년 준비'를 시작한다. 인구구조에 영향을 받는 산업, 교육, 국방, 지역 등 전 분야의 준비를 통해 사회구성원 모두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탄탄한 미래를 설계하고자 한다. 인구구조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출산율 제고는 반드시 필요하다. 새해에는 '2023년 응애! 응애! 응애!' 구호를 펼친다. 젊은 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