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중기청, 충북중소기업인상 수상자 선정

'우수중소' 우성원 ㈜성신산전 대표 등 6명
'유망수출' 이경숙 ㈜뷰티콜라겐 대표 등 3명

  • 웹출고시간2022.12.15 15:13:56
  • 최종수정2022.12.15 15:13:56

충북중소기업인상을 수상한 16개 기업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충북일보] 중소벤처기업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14일 충북중기청 대강당에서 중소기업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하반기 충북중소기업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충북중기청은 1999년도부터 기술력, 경영능력 등 우수한 역량 또는 성장가능성을 보유한 중소기업에 대해 충북중소기업인상을 포상하고 있다.

올해는 우수·여성·창업·수출 부문 등 4가지 부문에서 총 16개의 기업이 수상했다.

우수중소기업인상 부문에는 우성원 ㈜성신산전 대표, 김민수 터보윈㈜ 대표, 장현주 ㈜태웅식품 대표, 이증희 ㈜제일 대표, 이선택 에이엔디전자저울㈜ 대표, 박상민 정보철강㈜ 대표가 선정됐다.

이들 6개 기업은 꾸준한 기술개발로 신제품 개발과 매출상승, 신규 인력창출에 기여한 바가 크고, 노사관계 안정화를 위한 직원의 복지지원과 취약·소외계층을 위한 사회활동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모범여성기업인상 부문에서는 이영주 동양기업㈜ 대표, 이미정 ㈜디자인사이트 대표가 수상했다.

유망창업기업인상은 지문영 ㈜엠와이씨 대표, 이민규 ㈜플랜엠 대표, 최민진 ㈜충청 대표, 김영재 맥스타엔지니어링 대표, 김재광 ㈜쉐메카 대표가 수상했다.

유망수출기업인상은 이경숙 ㈜뷰티콜라겐 대표, 김선범 ㈜금성화학 대표, 이현기 ㈜골드레벤 대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윤영섭 충북중기청 청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에 굴하지 않고 기술혁신과 경영 효율화를 추진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신 기업인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충북 중소기업인상을 통해 성장 잠재력이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김명철 제천교육장

[충북일보] 제천 공교육의 수장인 김명철 교육장이 취임 100일을 맞았다. 김 교육장은 인터뷰 내내 제천 의병을 시대정신과 현대사회 시민의식으로 재해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 교육 활동을 전개하는 모습에서 온고지신에 바탕을 둔 그의 교육 철학에 주목하게 됐다. 특히 짧은 시간 임에도 시내 초·중·고 모든 학교는 물론 여러 교육기관을 방문하고 대화를 나누는 모습에서 활동하는 교육 현장 행정가로서의 투철함을 보였다. 김명철 제천교육장으로부터 교육 철학과 역점 교육 활동, 제천교육의 발전 과제에 관해 들어봤다. ◇취임 100일을 맞았다. 소감은. "20여 년을 중3, 고3 담임 교사로서 입시지도에 최선을 다했고 역사 교사로 수업과 더불어 지역사 연구에 남다른 관심과 애정을 쏟았다. 그 활동이 방송에 나기도 했고 지금도 신문에 역사 칼럼을 쓰고 있다. 정년 1년을 남기고 제천교육장으로 임명받아 영광스러운 마음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지난 9월 처음 부임할 당시에 지역사회의 큰 우려와 걱정들이 있었으나 그런 만큼 더 열심히 학교 현장을 방문해서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점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1년을 10년처럼 생각하고 열심히 노력하자는 마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