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현장 밀착, 감성 행정' 펼치는 이재영 증평군수

민원 현장에서 1박 하며 주민 불편 직접 체험
해결 방안 적극 모색…공무원들에게 적극 행정 주문

  • 웹출고시간2023.05.04 09:31:56
  • 최종수정2023.05.04 09:31:56

이재영 증평군수가 3일 오후7시 광덕1리 경로당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대화를 나누고 있다. 이 군수는 이곳에서 마을주민들과 함께 숙박을 하며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대해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있다.

ⓒ 김병학기자
[충북일보] 이재영 증평군수가 '찾아가는 현장 민원 해결사'로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이 군수는 민원 발생 현장에서 숙박을 하며 주민과 대화를 나누는 등 단체장으로서는 이례적인 행보를 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군수는 3일 오후 7시 주민들의 애로사항이 발생하고 있는 광덕1리 마을(구계마을)을 찾았다.

이 마을은 지난 3월 본격적으로 시작된 도안2테크노밸리 조성사업 공사로 인해 소음과 가벽 설치 등의 민원이 제기된 곳이다.

이날 이 군수는 광덕1리 경로당에서 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을 듣고 적극적인 해결 방안을 약속했다.
ⓒ 김병학기자
간담회가 끝난 후 이 군수는 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실제 체험하기 위해 광덕1리 경로당에서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며 하룻밤을 묵었다.

이 군수의 이 같은 행보는 증평군 소속 공무원들에게 알려지자 직원들은 민원 발생시 현장을 찾아 발로 뛰는 적극 행정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연장희 이장은 "산업단지는 군의 세수 확보를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지만, 공사로 인해 마을 경관을 해쳐 주민들이 답답함을 느끼고 있다"며 "공장들이 들어서면 주민 피해가 없도록 유치업종과 공장배치에 신경을 써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재영 군수는 "무엇보다 주민 삶의 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며 "입주 예정 업체를 세심히 검토해 공해 및 유해 물질 배출 등 주민 피해가 우려되는 업체는 사전에 차단하겠다"고 답변했다.

이어 "산업단지 경계에 완충녹지와 공원을 조성하는 등 주민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도안2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은 2020년 2월 농공단지계획 승인·고시를 거쳐 지난해 11월 착공해 오는 12월 준공한다.

증평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