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0.11.15 13:24:46
  • 최종수정2020.11.15 13:24:46
[충북일보] 옥천군적십자봉사회와 옥천군새마을회는 추워지는 날씨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외계층에게 전달할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열었다.

12∼13일 이틀 동안 각각 옥천군새마을회 건물 주차장, 생활체육관 주차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훈훈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봉사자들의 정성이 담긴 김장 김치는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200여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강형근 적십자봉사회 부회장은"바쁜 시간을 쪼개 봉사에 참여해 준 회원들께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정성 들여 준비한 김치를 맛있게 드시고 추운 겨울을 건강하고 따뜻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정옥 새마을회장은"회원들의 정성이 가득 들어간 김장김치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앞장 서겠다"고 전했다.

옥천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임호선·엄태영 의원, 국회 예산소위 위원 선임

[충북일보] 더불어민주당 임호선(증평·진천·음성) 의원과 국민의힘 엄태영(제천·단양) 의원이 내년도 556조 원의 정부 예산을 심의·의결하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조정소위원회(예산소위) 위원에 선임됐다. 예산소위는 각 상임위와 예결위를 거친 정부예산안을 최종적으로 심의하는 핵심 소위로, 임 의원과 엄 의원은 충북, 충남, 대전, 세종 등 충청권에 필요한 국가예산을 확보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민주당에서 충북 의원이 예산소위에 포함된 것은 4년 만이며 충북 초선의원이 예산소위에 포함된 것도 지난 2015년 이후 5년 만이다. 민주당 예결소위 위원은 정성호 위원장과 박홍근 간사를 포함한 양기대(경기), 허종식(인천), 임호선(충청), 윤준병·서동용(호남), 위성곤(제주·강원), 박재호(부산·울산·경남) 의원 등 9명이다. 또 국민의힘은 추경호 간사를 비롯해 조해진, 정찬민, 엄태영, 임이자, 박수영 의원 등 6명으로 구성됐다. 임 의원은 "임기 첫 해에 권역 예산을 책임지는 예산소위 위원까지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지역구를 넘어 충북과 충청권의 내년 사업 예산을 꼼꼼하게 살펴 지역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