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0.09.20 14:45:00
  • 최종수정2020.09.20 14:45:00

단양군이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해 마련한 '7·7·7 온라인 치매극복 걷기대회'를 알리는 포스터.

ⓒ 단양군
[충북일보] 단양군이 21일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해 '7·7·7 온라인 치매극복 걷기대회'를 연다.

이날부터 일주일간 운영하는 치매극복 걷기대회는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온라인으로 이뤄지며 편리한 장소와 원하는 시간대에 참여할 수 있어 주민 호응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걷기 운동은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가장 일상적인 운동으로 올바로 걷는 습관은 다리근육을 활성화하고 혈액순환이 개선돼 심장병과 뇌졸중의 예방효과가 있으며 뇌의 대사활동을 증진해 치매 위험도를 낮출 수 있다.

이번 걷기대회는 단양군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모바일 기기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7일간 7만보 걷기를 달성하고 치매희망메시지 작성 등의 이벤트에 참여한 선착순 50명에게는 지역 화폐인 단양사랑상품권 2만원이 제공된다.

단양군 치매안심센터 7·7·7 온라인 치매극복 걷기대회 참여 방법은 모바일 앱스토에서 워크온 검색, 설치, 가입 후 홈 화면 하단의 커뮤니티 아이콘 클릭, 검색기능에 단양군치매안심센터 입력 후 검색 , 7.7.7 온라인치매극복 걷기대회 선택 참여하기 클릭, 챌린지 참여를 클릭하면 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완연한 가을을 만끽하기 좋은 요즘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참여할 수 있는 7·7·7 온라인 치매극복 걷기대회에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오송은 대한민국 넘어 세계적인 바이오 메카"

[충북일보] 충북 오송에 제3 국가산업단지가 조성된다. 이로써 오송 1~2~3 국가산단은 향후 충북의 미래 100년 먹거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창 방사광가속기센터와 함께 충북은 전국 최고의 성장클러스터를 구축하게 됐다. 코로나19와 수해 등에 가려졌지만, 충북의 대규모 국책사업 유치는 도정 사상 최고의 성과다. 오송 3국가산단과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단의 예타 통과 확정 후 이시종 지사의 향후 도정 구상을 들었다. ◇요즈음 코로나로 걱정이 많다. 코로나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 "지난 14일 기준으로 도내 확진자는 149명이다. 8·15 서울 광화문 집회 이후 지난 8월말까지 확진자가 급증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과 마스크착용 의무화 등 도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다소 진정되고 있다. 코로나 장기화로 도민들께서 많은 불편과 고통을 겪고 있다. 백신이나 치료제가 나오기 전까지 현재 대응 상황을 지속할 수밖에 없다.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변화된 일상을 받아들이고 철저히 지키는 길만이 코로나를 극복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앞으로 추석 연휴가 또 한 번 큰 고비가 될 것이다. 나와 가족, 이웃의 건강을 위해 고향 방문 등 친인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