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군의회 '영주시 소백산면 명칭변경' 규탄 성명

"어떤 이유로도 용납할 수 없어"

  • 웹출고시간2012.02.13 13:37:09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경북 영주시의 소백산면 명칭변경 추진이 단양군의 극심한 반발을 사고 있는 가운데 양 자치단체간의 골이 점점 깊어지는 모양새다.

단양군의회(의장 오영탁)는 13일 경상북도 영주시가 추진 중인 '단산면'의 '소백산면' 명칭변경을 즉각 중지하라고 성명을 발표했다.

군의회는 이날 오전 10시 단양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영주시와 영주시의회는 단양군민의 의견을 무시한 채 행정구역 명칭변경을 중단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추진하고 있어 개탄을 금할 수 없다"며 "단양군의회 의원 모두는 결의에 찬 성명을 통해 영주시 단산면의 소백산면으로의 행정구역 명칭변경 추진을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며 영주시와 영주시의회의 행정구역 명칭변경 추진을 규탄했다.

이어 군의회는 "영주시와 영주시의회는 세상을 바로 보는 혜안으로 소백산을 전유물로 생각하는 오만과 착각에서 조속히 벗어나기 바란다"며 "이웃한 지방자치단체간의 갈등과 분쟁을 야기하는 행정구역 명칭변경 절차를 즉각 중단하라"고 경고했다.

또 "지금까지 소백산을 중심으로 이웃한 지방자치단체 간에 소통과 협력으로 쌓아온 믿음과 신의를 저버리는 행정구역 명칭변경 추진 행위를 반성하라"며 "소백산의 고유성과 생명력을 모두가 함께 지켜가며 평온함을 되찾아 반목과 갈등이 없이 상생할 수 있도록 책임지고 제자리로 되돌려 놓아라"고 강도 높게 촉구했다.

또한 군의회는 "중부내륙중심권 자치단체의 상생발전과 신의ㆍ성실의 원칙을 가벼이 저버리려는 영주시와 영주시의회는 중부내륙중심권 행정ㆍ의정협력회원의 자격이 있는지 통렬히 돌아보고 만약 소백산면으로의 행정구역 명칭을 계속 추진한다면 자진 탈퇴 등 그에 상응하는 조치를 스스로 취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끝으로 단양군의회는 "영주시와 영주시의회가 소백산면으로의 명칭변경 추진으로 이웃 자치단체를 등지는 과오를 범하지 않는 용단을 내릴 것을 믿는다"며 "끝내 영주시와 영주시의회가 과오를 범한다면 단양군민과 단양군의회는 어떠한 이유로도 용납할 수 없다"고 분명하고 단호히 천명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재황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메카인 충북 오송에 둥지를 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지난 10년간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쉼없이 달려왔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토대로 제2의 도약을 앞둔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구상하는 미래를 정재황(54) 원장을 통해 들어봤다. 지난 2월 취임한 정 원장은 충북대 수의학 석사와 박사 출신으로 한국화학시험연구원 선임연구원, 충북도립대 기획협력처장을 역임했고, 현재 바이오국제협력연구소장, 충북도립대 바이오생명의약과 교수로 재직하는 등 충북의 대표적인 바이오 분야 전문가다. -먼저 바이오융합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창립 10주년 소감을 말씀해 달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하 바이오융합원)은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양성이융합된 산학협력 수행을 위해 2012년 6월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과 기업성장 지원,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