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지방조달청장, 혁신제품 시범구매사업 현장방문

시범사용 수행 중간점검·사용기관 의견 청취

  • 웹출고시간2023.05.16 16:34:32
  • 최종수정2023.05.16 16:34:32

오선진(왼쪽) 충북지방조달청장이 16일 시범구매사업 기관으로 선정된 보은교육지원청 소속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를 방문해 시범구매사업 진행상항을 점검하고 사용기관 건의상항 등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충북일보] 오선진 충북지방조달청장이 16일 시범구매사업 기관으로 선정된 보은교육지원청 소속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를 방문했다.

오 청장은 시범구매사업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사용기관 건의사항 등 의견을 청취했다.

시범구매사업은 혁신 제품을 조달청 예산으로 구매해 수요기관에 제공하고, 시범 사용 후 그 결과를 피드백하는 사업이다.

보은교육지원청이 시범사용으로 1대 1 매칭된 ㈜광스틸의 '스피드 블록 메탈패널'은 2021년 1월 혁신 제품으로 지정됐다.

수밀·기밀·화재방지·유지관리·효율·시공성·내진성 향상 등의 기능을 적용한 건물 외벽용 패널이다.

이번 시범구매 사업을 통해 보은교육지원청은 1억9천만 원의 예산절감과 화재·지진으로부터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효과를 거두었다.

㈜광스틸은 수행결과를 피드백 받아 제품성능을 개선하고 초기 판로개척 지원을 받게 됐다.

오선진 청장은 "우수 R&D 역량을 보유한 혁신기업들의 조달 구매 확산을 통해 자생력을 확보해 지역경제를 선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혁신제품들에 대한 지역 수요창출이 꾸준하게 일어나도록 조달청이 마중물 역할을 적극적으로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