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 찾은 김영환 충북지사, "AI영재고 일단 오송으로 간다"

  • 웹출고시간2023.05.15 17:59:51
  • 최종수정2023.05.15 17:59:51
ⓒ 김정하기자
[충북일보] 김영환 충북지사가 논란이 되고 있는 인공지능(AI) 바이오 영재고등학교의 입지에 대해 "일단 청주 오송으로 간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15일 청주시 순방 행사의 일환으로 시청 기자실을 방문해 "현재 관련 용역이 추진되고 있지만 용역 결과 등에 대해선 100% 확정됐다고 말하기 어렵다"며 "지금으로서는 오송으로 가는 것으로 생각하면 된다"고 말했다.

이어 "용역이라는 것이 좀 안될 수도 있는 것 아니냐"며 "그것이 왔다 갔다 하는 것으로 비치니까 오해의 소지가 있었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 지사는 지난달 음성군 순방 당시 기자간담회에서 "AI 바이오 영재고를 청주 오송에 설립하는 게 확정된 것은 아니다"라고 밝혀 논란이 된 바 있었다.

당시 충북도는 청주 오송을 AI 바이오 영재고 입지로 선정했지만 김 지사 본인이 이를 부인하는 것으로 비쳐지면서 주민들 사이에서 '희망고문을 하는 거냐'는 비판이 일었다.

김 지사는 AI 바이오 영재고에 대한 자신의 견해도 밝혔다.

그는 "AI 바이오 영재고에 충북지역 학생들이 갈 수 있는 인원이 10명이 될지 20명이 될지 30명이 될지 알 수 없는 일"이라며 "우리 지역에서는 AI 바이오 영재고만 들어오면 우리 아이들이 전부 다 영재고에 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영환 충북지사가 15일 청주시 순방 행사의 일환으로 시청 기자실을 방문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 김정하기자
그러면서 "충북지역에서의 교육이 AI 바이오 영재고 하나 온다고 절대 바뀌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청주 농고를 AI 농고로 못바꾸느냐, 청주 공고를 AI공고로 왜 못바꾸느냐 하는 것이 문제다"라고 진단했다.

특히 "우리는 그 부분에 집중해 노력해야 한다"며 "이 문제에 대해 교육감과 이범석 시장과 다함께 힘을 합쳐서 AI 농고를 만들어보면 안되느냐하는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또 "음성에 있는 반도체 고등학교는 졸업생들의 평균 연봉이 8천500만원에 달할 정도로 이미 반도체 영재고로 가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그런 부분에 도와 시가 투자를 하고 바꾸면 큰 변화를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김 지사는 기자간담회 이후 서원구청으로 자리를 옮겨 도정보고회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등 앞으로 도에서 추진할 사업들에 대해 시민들에게 알렸다. / 김정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