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중기중앙회, 납품대금 연동제 토론회 개최

조속한 현장 안착 위한 세부내용 논의

  • 웹출고시간2023.05.16 16:31:13
  • 최종수정2023.05.16 16:31:13

김경만(앞줄 왼쪽 4번째부터)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정윤모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과 관계자들이 16일 납품대금 연동제 토론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중소기업중앙회는 16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납품대금 연동제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해 12월 8일 개정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라 올해 10월 4일부터 납품대금 연동제가 본격적으로 시행되면서 시행령 등 하위규정에 들어갈 제도의 세부내용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주제발표는 그간 중기중앙회와 연구를 진행해 온 고려대학교 미래성장연구원이 맡았다. 법률 위임에 따른 시행령에서 규정이 필요한 사항들에 대한 법리적 검토와 중소기업계 의견 소개와 제도를 현장에 잘 안착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의견이 제시됐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한정화 한양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고 △송창석 숭실대학교 교수 △이정환 명지대학교 교수 △김남근 법무법인 위민 변호사 △최수정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연구본부장 △양찬회 중소기업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 △강석구 대한상공회의소 조사본부장 △정기환 중소벤처기업부 상생협력정책관 △정창욱 공정거래위원회 기업협력정책관이 토론자로 참여해 실효성 있는 제도를 만들기 위한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양찬회 중기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은 "중소기업계 14년의 숙원이었던 납품대금 연동제가 작년에 드디어 국회를 통과했는데, 더욱 중요한 것은 제도의 혜택을 보지 못하는 사각지대가 없도록 제도를 세부적으로 잘 만들고 현장에 안착시키는 것"이라며, "중소기업들이 땀흘린 만큼 정당한 대가를 받을 수 있도록 제도가 기업현장에 조속히 뿌리내릴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