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0.08.27 11:24:51
  • 최종수정2020.08.27 11:24:51
[충북일보] 진천군이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내달 9일까지 모집하는 이번 사업은 도단위 공모사업으로 청년농업인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농촌진흥청에서 개발된 신기술을 융복합해 농산물 고부가가치를 이끌어 내기 위해 추진된다.

신청자격은 만18세 이상부터 만40세 미만 청년농업인으로 2년 이상 영농에 종사한 병역필 또는 면제자이며, 사업계획서 평가와 심의를 거쳐 1명을 선발해 충북도 농업기술원에 추천할 예정이다.

접수방법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한 뒤 농촌지원과 인재육성팀으로 방문접수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청 농촌지원과(043-539-7523)로 문의하면 된다.

진천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공병영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장

[충북일보]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대학의 위기를 맞은 전국국공립전문대학들이 머리를 맞댔다. 이들은 국공립전문대학의 발전을 위해 정부기관을 찾아 끊임없이 제도개선을 건의하는 한편, 대학의 미래비전 제시를 위한 연구 등도 펼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공병영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장(충북도립대학교 총정)으로부터 대학위기 극복을 위해 발로 뛰며 동분서주하고 있는 광폭활동에 대해 들어봤다.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를 소개해 달라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충북도립대학교를 비롯한 충남도립대, 경북도립대, 강원도립대, 경남도립거창대, 경남도립남해대, 전남도립대 등 전국 7개 지역 도립대학교 총장으로 구성되어있다. 이후 협의회에 국립전문대학인 한국복지대학교가 회원으로 가입해 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이 협의회를 통해 각 대학별 대표인 총장들을 비롯한 8개 대학 구성원 모두가 하나가 돼 국공립전문대학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이외에도 공무원특채와 간호학과신설, 국비확보 등 주요현안에 대해 공동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 가운데 충북도립대학교는 지난 3월 전국국공립전문대학총장협의회 회장대학으로 선정, 공병영 충북도립대학교 총장이 회장을 맡아 내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