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작지만 강한 충북기업 키우자 - 차태환 아이앤에스 대표

경영·사회공헌 '지역경제인의 본보기'
우수한 기술력…연 405억 매출
장학금 기탁·환경정화 등 지속
'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 표창

  • 웹출고시간2013.11.06 18:40:58
  • 최종수정2013.11.06 19:02:50
청주·청원에서 그는 유명인이다.

겸손과 미덕을 갖춘 CEO로 정평이 나 있는 주인공은 국내 최초로 친환경 매트를 생산한 ㈜아이앤에스의 차태환(50·사진) 대표이사다.

특히 올해부터는 청원군기업인협의회 회장으로 활동하며 중소기업과 지역사회를 위해 행보를 넓혀오고 있다.

차 대표는 경북 성주 출신으로 경북대학교 공업화학과를 졸업했다.

학연, 지연 따지는 지역사회에 그가 오피니언리더가 된 것은 청주를 제2의 고향으로 여기고 남들보다 두배, 세배 노력하며 오뚝이같이 버텨온 세월에서 찾을 수 있다.

가정 형편상 학비와 용돈은 스스로 해결해야 했던 대학생 시절, 그는 학비를 벌기 위해 과외부터 공사장 인부까지 마다치 않았다.

차 대표가 청주·청원과 인연을 맺은 것은 LG화학에 근무하면서 부터다.

그는 1987년부터 2000년까지 몸담은 LG화학을 나와 선우테크앤컴을 설립하며 CEO가 됐다.

현재 차 대표는 청원군 옥산면에서 아인앤에스를 비롯 선우켐텍, 선우테크앤켐 등 3개 중소기업를 이끄는 전문경영인으로 성장했다.

차 대표는 기업 경영, 지역경제기여도, 사회공헌활동 등에서 모범을 보여 지난달 22일 충북도로부터 '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 표창을 받았다.

차 대표는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아이앤에스를 내실있게 꾸려가고 있다.

특허 6건, ISO 9001 등을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는 아이앤에스가 생산하는 가구·가방 원단은 진공엠보기술을 바탕으로 한 탁월한 복원력과 부드러움이 특징으로 뛰어난 볼륨감과 특수표면처리로 인한 다양한 표면질감을 구현해 내마모성이 뛰어나 천연가죽 이상의 품질을 구현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개발한 친환경매트는 유해성분을 완전히 배제해 유럽완구 품질기준을 만족하고 있으며 충격 흡수 및 소음방지 효과가 뛰어나 층간소음을 크게 경감시키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과 뛰어난 제품을 인정받아 지난해에는 연 405억원의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차 대표는 공정거래법에 준해 협력사와 하도급공급을 체결해 거래관계를 투명하게 하고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으로는 장학금 기탁, 불우이웃 돕기, 경로잔치, 환경정화활동, 지역농산물 팔아주기운동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인 사기진작, 중소기업 이미지 제고 등에 노력해 지역경제인들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 표창 수상에 대해 차 대표는 "훌륭한 기업인들이 많은데 이런 큰 상을 수상하게 가문의 영광"이라며 "지역경제인들을 위해 기업하기 나은 환경을 조성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도 노력해 지역사회 발전에 일조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끝>

/ 안순자기자 asj1322@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