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2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3.10.27 19:01:40
  • 최종수정2013.11.03 15:28:20
국내 자동차 부품 전문 생산업체인 삼보에이앤티㈜.

괴산군 사리면의 이 업체는 '세계 속의 충북기업'이라는 말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자동차 부품업계에서 한류를 일으키고 있는 수출기업이다.

올해 '기업인의 날'에서는 충북 중소기업대상 수출대상에 선정되며 지역 대표 수출기업으로서의 이름을 널리 알렸다.

삼보에이앤티㈜ 회사 전경.

1997년 설립된 삼보에이앤티㈜는 236명의 임직원 종사하고 있다. 현대, 기아, 르노삼성 등 국내 주요완성차 생산 업체와 거래하며 자동차용 키세트, 도어 핸들, 안테나 등을 생산하고 있다.

꾸준한 연구를 통해 양질의 제품을 개발해 국내 자동차 부품시장의 경쟁력 향상에 밑거름이 되어온 결과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OUTSIDE DOOR HANDLE) 부품은 국내 자동차 부품시장에서 1위로 우뚝 설 만큼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특히 글로벌 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해 연구소를 설립한 삼보에이앤티㈜는 전략적 핵심기숙 개발, 고객 지향적 제품 개발, 체계적인 연구개발 관리체계 구축을 목표로 기술자립·개발능력 강화, 고객의 요구분석을 통한 제품개발, 신제품 신기술 정보수집 및 대응 전략수집, G/E(오차줄임)능력 및 금형기술력 향상을 통한 M/POWER 증대에 노력해 왔다.

연구 성과로는 트랜스폰더 내장형키 및 그 생산방법 등 특허 4건, 차량용 도어 아웃사이드 핸들장치 등 실용실안등록증 8건, ISO/TS 16969(품질경영시스템인증) 인증서 3건 등을 확보하며 독자적인 기술력을 검증받았다.

이 같은 노력은 매출 증대로 이어져 2007년 603억원이었던 매출액은 2012년 1천207억원, 올 들어 1천147억원을 달성하며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안정적인 해외판로 확대와 영업활동으로 지난 2005년 11월에는 42회 무역의 날 2천만달러 수출의 탑 수상을 수상했다.

2012년에는 총 판매실적 1천200억 중 55%넘는 670억원이 수출액일 정도로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많은 실적을 올리고 있다.

구숙회 대표는 "자동차는 수만 개 부품으로 이뤄지는 만큼 부품 하나하나의 품질이 자동차 전체의 품질을 좌우한다"며 "차별화된 요구에 부합되는 품질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국내 완성차 업체와 함께 동반성장하는 글로벌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안순자기자 asj1322@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